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쎈 월드컵] 가둬놓고 때렸다...메시 '원맨쇼'→관중석에선 난투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더선 홈페이지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노진주 기자] 팬들 간 폭력이 오갔다.

아르헨티나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22카타르 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 멕시코와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1차전에서 아르헨티나는 1-2 역전패를 당했지만, 2차전 멕시코 상대로 승리하면서 1승 1패(승점 3)가 됐다. 16강 불씨를 살렸다. 멕시코는 1차전 폴란드와 0-0 무승부, 2차전 아르헨티나에 패배하며 1무 1패(승점 1)가 됐다.

앞서 폴란드가 사우디아라비아를 2-0으로 꺾고 1승 1무(승점 4)로 조 1위로 올라섰다. 사우디아라비아는 1승 1패(승점 3). 아르헨티나는 골 득실에서 앞서 폴란드에 이어 조 2위로 올라섰다.

이 경기 주인공은 리오넬 메시다. 1골 1도움을 기록, 팀 승리를 이끌었다. FIFA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앙헬 디 마리아,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와 공격을 이끈 메시는 1골 1도움 이외에도 패스 성공률 88%(36/41), 기회 창출 1회, 드리블 성공 2회, 파이널 써드 지역 공 투입 7회, 피파울 5회를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후반 19분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디 마리아는 메시에게 허용된 찰나의 틈을 포착했다. 박스 정면에서 공을 잡은 메시는 낮게 깔리는 예리한 중거리 슈팅으로 멕시코의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42분에는 메시의 패스를 받은 엔조 페르난데스가 과감한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 골을 터트렸다.

OSEN

[OSEN=루사일(카타르), 박준형 기자]아르헨티나가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대이변을 일으켰다.아르헨티나는 22일(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1-2로 역전패를 당했다.전반 메시가 코너킥을 준비하고 있다. 2022.11.22 / soul1014@osen.co.kr


경기 후 위험한 소식이 들려왔다.

27일 오후 영국 매체 '더선'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관중석에서 아르헨티나와 멕시코 팬이 서로 충돌했다. 멕시코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람이 아르헨티나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람을 관중석 아래로 밀치는 장면이 담겨있다. 이후 서로 주먹이 오갔다. 주변에선 말리기도, 카메라를 들어 찍기도 했다.

매체는 "충격적인 장면"이라며 이런 상황은 나오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jinju217@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