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진주시 '진주평생학습축제' 성황…1000여명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주=뉴스핌] 유용식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6일 상평동 소재 진주생활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진주평생학습축제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뉴스핌

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 26일 경남 진주시 상평동 소재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열린 제13회 진주평생학습축제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진주시] 2022.11.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일상에서 누리는 학습, 배움에 나눔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전시·체험부스 운영, 프로그램 발표회, 하모와 함께하는 이벤트존 운영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어린이부터 청소년·청년과 중장년·노년까지 전 세대를 이어가는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세대별 축하공연과 기념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진주시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이뤄졌다.

20개의 평생학습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각종 만들기 체험과 다양한 전통·세계문화 체험을 진행했으며, 평생학습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13개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동아리가 참여해 노래, 악기 연주, 댄스 공연 등 열띤 경연을 펼쳤다.

조규일 시장은 "오늘 이 자리가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마주하는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힘이 되고, 시민들을 소중히 생각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yu925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