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대세’ 아이브, 이유 있는 대상·신인상 싹쓸이(MMA2022)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아이브. 사진|스타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아이브가 ‘2022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대상과 신인상, 베스트 여자 그룹상을 휩쓸며 올해 가요계 ‘걸그룹 열풍’의 주역임을 확인했다.

26일 오후 6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2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이하 MMA2022’가 열렸다.

이날 아이브는 올해의 베스트송, 올해의 신인, TOP10, 베스트 여자 그룹까지 총 4개 부문을 휩쓸며 4관왕에 올랐다. 유난히 치열했던 신인 경쟁에서 뉴진스와 함께 공동수상하며 최고신인임을 입증한 이들은 베스트 여자 그룹으로도 선정되며 ‘걸그룹 대전’의 최종 승자임을 각인시켰다.

공전의 히트곡 ‘러브 다이브’로 주요 대상인 올해의 베스트송을 수상한 점도 의미가 크다. 아이브는 지난해 같은 시상식에서 올해의 레코드상을 수상한 에스파에 이어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는데 음원 경쟁도, 신인 경쟁도 어느 해보다 치열했다는 점에서 드라마틱하다.

아이브 안유진은 올해의 베스트송 수상 직후 “저희가 오늘 많은 상을 받았는데 신인상과 올해의 노래상을 같이 받게 돼 영광이다. ‘러브 다이브’가 성공하기까지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했는데 대표님을 비롯해 스태프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이 상은 우리 멤버 여섯 명 모두가 있었기 때문에 받을수 있는 상이다. 멤버 한명 한명 모두 너무 소중하다. 앞으로도 함께 하겠다”며 눈물을 쏟았다.

장원영 역시 “앞으로 이 상에 걸맞는 가수가 되겠다. 상의 무게를 알고 소중히 하는 아이브 되겠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스타투데이

아이브. 사진|MMA2022 중계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한 이후에도 눈물을 보였다. 아이브는 “MMA에서 신인상 받게 돼 영광이다. 예상 못 하고 받는거라 너무 떨리는데, 항상 모든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우리가 데뷔한 지 곧 1년이 돼 가는데 우리 음악과 아이브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인상 수상에 안유진은 기쁨의 눈물을 쏟기도 했다.

또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걸그룹 대전이 펼쳐진 올해 베스트 그룹 여자 부문 수상자도 아이브였다. 아이브는 (여자)아이들, 에스파, 블랙핑크, 뉴진스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베스트 그룹 여자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으며 TOP10으로도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 최고 신인이자 대세 걸그룹임을 입증했다.

아이브는 지난달 열린 ‘2022 더팩트뮤직어워드’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와 넥스트 뉴리더(신인상) 부문을, ‘2022 지니뮤직어워드’에서 여자 신인상과 베스트 스타일 등 각각 2관왕에 오르며 연말 가요 시상식 트로피 사냥에 시동을 건 상태였다.

여기에 이날 ‘MMA2022’에서 대상 포함 4관왕에 오르며 ‘2022 마마 어워즈’, ‘2023 골든디스크어워즈’, ‘써클차트 어워즈’ 등 추후 펼쳐질 시상식 역시 기분 좋게 맞이하게 됐다. 전 시상식 신인상 싹쓸이도 예감하게 했다.

한편 총 4개의 대상 중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아티스트 2개 부문이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임영웅은 올해의 앨범과 올해의 아티스트 외에도 TOP10을 비롯해 베스트 솔로와 네티즌 인기상까지 5개 부문을 휩쓸었다.

올해의 레코드는 방탄소년단 ‘프루프(Proof)’가 차지했다. 멤버들의 군 입대로 완전체 활동을 중단한 방탄소년단은 불참에도 불구, TOP10과 베스트 그룹 남자 부문,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까지 4관왕에 올랐다.

이 외에 본상인 TOP10에는 아이브, 임영웅, (여자)아이들, 멜로망스, 뉴진스, 비오, 방탄소년단, 아이유, 세븐틴, 엔시티 드림이 올랐다.

올해 ‘톰보이’와 ‘누드’의 연속 히트로 걸그룹 열풍의 선두에 섰던 (여자)아이들은 올해의 송라이터, TOP10,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을 수상하며 총 3관왕에 올랐고, 르세라핌은 베스트 퍼포먼스와 올해의 핫트렌드를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다음은 MMA2022 수상자 리스트>

▲TOP10=아이브, 임영웅, (여자)아이들, 멜로망스, 뉴진스, 비오, 방탄소년단, 아이유, 세븐틴, 엔시티 드림

▲올해의 아티스트=임영웅

▲올해의 베스트송=아이브 ‘러브 다이브’

▲올해의 레코드=방탄소년단 ‘프루프’

▲올해의 앨범=임영웅 ‘아임 히어로’

▲올해의 신인=아이브, 뉴진스

▲올해의 스테이지=아이유

▲베스트 퍼포먼스=투모로우바이투게더, 르세라핌

▲송라이터=(여자)아이들 소연

▲베스트 뮤직 스타일=빅나티

▲글로벌 아티스트=몬스타엑스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스테이씨

▲베스트 솔로=임영웅, 아이유

▲베스트 그룹=방탄소년단, 아이브

▲베스트 팝 아티스트=찰리 푸스

▲네티즌 인기상=임영웅

▲베스트 뮤직비디오=(여자)아이들 ‘톰보이’

▲원더케이 글로벌 아이콘=엔하이픈

▲핫트렌드=르세라핌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방탄소년단

▲프로젝트 뮤직=WSG워너비

▲베스트 세션=이신우, 최인성

▲베스트 OST=멜로망스 ‘사랑인가봐’

▲베스트 컬래버레이션=빅나티&10CM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