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월드컵] 벼랑 끝 아르헨 구한 메시,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 마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월드컵특별취재팀 박대성 기자] "우리는 포기할 수 없었다. 이제 모든 경기를 결승전처럼 치러야 한다."

리오넬 메시(35, 파리 생제르맹)에게 월드컵은 매 경기 결승전이었다. 1차전에서 패배했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라스트 댄스에 불씨를 살렸다.

아르헨티나는 2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2-0으로 이겼다.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멕시코전에서 만회하며 시동을 걸었다.

아르헨티나는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아시아 팀 사우디아라비아에 1-2로 패배했다. 조별리그 2차전에서 패배한다면 우승 도전은 고사하고 탈락으로 대회를 떠나야 했다. 아르헨티나 선수단은 멕시코전에서 경직된 모습이었다.

메시는 아르헨티나 3선까지 내려와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신통치 않았다. 전반에 유효슈팅 0개로 멕시코 수비에 고전했다. 하지만 가장 필요했던 순간에 왼발이 터졌다. 후반 19분 메시가 박스 앞에서 볼을 잡았고 낮게 깔리는 슈팅으로 골망을 뒤흔들었다. 유효슈팅 1개를 득점으로 바꾸며 포효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 득점으로 자신감을 회복했다. 볼 점유율과 경기 지배력도 점점 올라왔다. 득점 뒤에 팀 전체 긴장이 풀렸고, 메시가 3선까지 내려와 볼 배급을 하는 장면도 줄었다. 엔조 페르난데스 쐐기골에 기점까지 더하며 1도움을 적립했다.

메시는 경기 뒤에 인터뷰에서 "우리는 포기할 수 없었다. 이제 모든 경기를 결승전처럼 치러야 한다. 실수를 해서도 안 된다. 아르헨티나 국민들의 염원에 우리가 순응했다. 사우디아라비아전 패배는 우리에게 대가를 치르게 했다"고 말했다.

힘겨웠던 승부였다. 메시는 "멕시코가 경기를 정말 잘했다. 일어나기 힘든 경기였다. 전반전에 격렬한 경기를 했고 후반전에 우리의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었다. 우리는 모두가 집중해 경기를 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선발 선수들과 교체 선수 모두 최선을 다했다. 아직 부족하지만 더 가야할 길이 남았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