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레반도프스키, 월드컵 본선 첫 득점... 폴란드, 사우디에 2대0 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박두호 기자 = 리오넬 메시의 아르헨티나에 승리하면서 이변을 일으킨 사우디아라비아가 동유럽 축구 강호인 폴란드에 2대0으로 패했다.

26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폴란드는 세계적인 스트라이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FC바르셀로나)의 활약으로 사우디의 돌풍을 잠재웠다.

뉴스핌

[카타르 로이터=뉴스핌] 박두호 기자= 폴란드는 26일 카타르 알 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했다. 승리를 만끽하는 폴란드 선수들. 2022.11.27 walnut_park@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날, '득점 머신' 레반도프스키는 2008년 폴란드 대표팀에 합류하고 134경기에서 76골을 넣었지만 월드컵 본선에선 단 한번도 골을 기록하지 못했다. 레반도프스키는 서른 살에 2018년 러시아 월드컵으로 생애 첫 월드컵을 출전했지만 한 골도 넣지 못하고, 폴란드는 결국 러시아 월드컵 예선에서 탈락했다.

레반도프스키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 본선 멕시코와 1차전에서도 득점을 못했다. 폴란드는 멕시코와 0대0으로 무승부를 기록, 16강 진출이 불투명했다.

이날 첫골은 전반전 39분 나왔다. 폴란드의 윙백 매티 캐시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뒤 땅볼로 크로스를 올렸다. 공을 잡은 레반도프스키가 골라인 근처에서 다시 크로스를 올렸고 피오트르 지엘린스키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골을 넣었다.

폴란드가 선제골로 앞서나갔지만 바로 위기가 찾아왔다. 전반 43분 폴란드 수비수 크리스티안 비엘리크가 사우디 살리흐 샤흐리와 페널티 박스에서 충돌했는데, 주심은 비디오판독(VAR)으로 패널티킥을 선언했다. 하지만 폴란드 골키퍼 슈체스니가 키커로 나선 사우디 살림 다우사리의 땅볼 슛을 막아냈다.

후반전에 사우디는 추격을 나섰다. 사우디는 후반 14분 알도사리가 페널티 박스에 있는 알브리칸에게 패스했고, 알브리칸이 슛을 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32분에는 압둘일리 말리키가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사우디는 공격 시도를 이어갔지만 골 결정력이 부족했다.

후반 37분 사우디 수비진이 페널티 박스 앞에서 공을 놓치는 실수를 했다. 레반도프스키는 이를 놓치지 않고 공을 뺏은 뒤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왼발 슈팅을 성공했다. 폴란드가 쐐기골을 넣으며 2대0으로 앞서간다.

후반 44분 레반도프스키는 멀티골을 시도했다. 사우디 수비 두명을 돌파하고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칩슛을 시도했다. 사우디 골키퍼가 이를 손끝으로 건드리면서 막아냈다.

뉴스핌

[카타르 로이터=뉴스핌] 박두호 기자= 폴란드는 26일 카타르 알 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했다. 골을 넣고 세리머니하는 레반도프스키. 2022.11.27 walnut_park@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월드컵 첫 골을 넣고 경기장에서 엎드려 한동안 일어서지 못했다. 레반도프스키의 붉어진 눈시울이 그동안의 부담감을 말해준다.

레반도프스키는 이날 1도움 1득점을 기록해 폴란드는 16강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폴란드가 사우디에 승리하면서 C조는 복작한 셈법에 들어가게 됐다. 폴란드는 1승 1무로 승점 4를 획득해 조 1위이고, 사우디는 1승 1패로 승점 3을 기록해 조 2위에 올랐다. 폴란드는 1986년 멕시코 월드컵 이후 첫 16강 진출을 노리고 있다.

아르헨티나와 멕시코가 27일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르는데, 여기서 한 팀이 승리한다면 C조는 죽음의 조가 된다.

walnut_par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