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월드컵 첫 골' 레반도프스키 감격의 눈물에 사우디 돌풍 꺾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스트라이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폴란드)의 생애 첫 월드컵 골에 사우디아라비아의 돌풍이 한풀 꺾였다.

레반도프스키는 26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카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C조 사우디아라비아와 2차전에서 후반 막판 쐐기골을 터뜨려 폴란드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조별리그 1차전에서 멕시코와 득점 없이 비겼던 폴란드는 1골 1도움을 기록한 레반도프스키의 눈부신 활약에 힘입어 1승1패를 기록, 16강 진출 가능성을 끌어올렸다.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를 2-1로 꺾고 돌풍의 중심에 섰던 사우디아라비아는 주축 수비수들의 부상 공백 때문인지 첫 경기만큼 짜임새 있는 수비를 펼치지 못했다.

그리고 레반도프스키를 막지 못했다.

전반 39분 레반도프스키의 패스를 받은 피오트르 지엘린스키가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뽑았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전반 막판 페널티킥을 놓치는 결정적인 실수를 범했다.

레반도프스키는 후반 36분 마침내 월드컵 첫 골의 한을 풀었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비수가 페널티박스 바깥 지역에서 공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자 레반도프스키가 달려들어 공을 가로챘다. 이어 침착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레반도프스키가 월드컵 5경기 만에 터뜨린 1호 골이었다.

레반도프스키는 감격에 겨웠는지 그라운드에 엎드려 한동안 일어서지 않았다. 눈시울은 붉어져 있었다. 프로축구 무대에서 통산 558골을, 이날 경기 전까지 A매치에서 76골을 터뜨린 세계 최정상의 스트라이커에게 월드컵 첫 골의 의미는 그만큼 컸다.

레반도프스키는 경기 종료 휘슬이 불린 뒤에는 누구보다 환한 미소를 지으며 동료들과 승리의 기쁨을 나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