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오!쎈 카타르] 축구협회 “손흥민 주장완장 FIFA에서 다시 제작…내일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도하(카타르), 서정환 기자] 우루과이전에서 손흥민(30, 토트넘)의 속을 썩인 주장완장이 전면 교체된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8일 카타르 알 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가나를 상대로 ‘카타르 월드컵 2022 H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지난 24일 우루과이저에서 0-0으로 비겨 승점 1점을 땄다.

경기 중 주장 손흥민은 완장이 계속 흘려내려 경기에 어려움을 겪었다. 손흥민 뿐만 아니라 마누엘 노이어(독일) 등 다른 국가의 주장들도 똑같은 문제를 경험했다. 문제를 파악한 FIFA는 결국 완장을 전면 교체해 27일 새로 지급할 예정이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원래 완장이 찍찍이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게 나온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냥 끼는 형식으로 돼있어 조절이 불가능했고, 선수들이 경기 중 완장이 흘러내려 어려움을 겪었다. FIFA에서 새로운 완장을 제작해 내일(27일)부터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손흥민은 가나전에서 큰 어려움 없이 경기에 임할 수 있게 됐다.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원회의 아쉬운 대회운영이 계속 도마에 오르고 있다. /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