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영 장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연차대회' 강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중소벤처 정책방향' 주제로 진행

뉴스1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5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2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연차대회’에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 중소벤처 정책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2022.11.25/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5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2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연차대회에서 여성 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기조강연을 했다.

2022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연차대회는 여성 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에 대한 과학기술계 인식 공유와 연대교류를 위해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날 이영 장관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중소벤처 정책방향'을 강연주제로, 새 정부 출범 이후 6개월간 중기부의 성과를 소개했다.

이영 장관은 △디지털 경제혁신을 견인하는 창업벤처 △성장하는 혁신 소상공인 △공정한 시장의 성장 주역 중소기업으로 대표되는 새 정부 중소벤처기업 정책의 3대 핵심과제와 벤처·스타트업 관련 주요 정책을 설명했다.

코로나 팬데믹에 이은 3고 위기를 극복하고 디지털 경제시대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여성 과학기술인의 역할을 제시했다.

이영 장관은 "여성 과학기술인은 사회적 약자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다가올 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이 필요하다"며 "여성 과학기술인이 디지털 경제시대의 핵심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sinjenny9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