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물연대 파업 대비 농수산물 수급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스핌] 성소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화물연대 총파업에 대응하기 위해 농수산물 수급, 수출의 긴급 점검에 돌입했다.

24일 공사에 따르면 김춘진 사장은 지난 23일 임원, 부서장 등 관계자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농수산물 수급·수출 상황점검과 국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뉴스핌

김춘진 사장은 지난 23일 임원, 부서장 등 관계자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농수산물 수급·수출 상황점검과 국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aT] 2022.11.24 soy22@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사는 이번 회의에서 부산항과 인천항으로 도입되는 상시비축 농산물 가운데 통관・운송 대기 중인 물량을 반출하도록 선제적 조치를 취하고, 관련 진행상황 등을 점검했다.

또 수출과 관련해서도 농가와 수출업체 등 업계 동향을 상시 모니터링해 피해 상황을 파악하기로 했다. 그에 필요한 정책지원 사항도 발굴해 문제를 최소화한다는 입장이다.

김춘진 사장은 "연말 물류대란 발생 시 비축물자 국내 도입은 물론 우리 농수산식품 수출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며 "본지사가 중심이 돼 정부와 현장과 긴밀한 공조 하에 철저히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soy2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