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텍사스' 추신수 MLB 활약상

[내야외야] SSG 추신수, ‘희망 랜딩’ 적립금 취약계층에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SG)의 추신수가 2022시즌 동안 ‘희망 랜딩’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 총 1억200만 원을 취약계층 군인들과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추신수는 지난 5월 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희망 랜딩 캠페인의 시작을 알린 바 있다. 희망 랜딩은 추신수의 2022시즌 볼넷, 홈런, 도루 기록을 100만 원으로 환산한 기부금을 적립, 취약계층 사회초년생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시즌 추신수는 16홈런, 15도루, 71볼넷이라는 기록으로 총 1억200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했다. 이 중 3100만 원을 인천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비로, 그리고 7100만 원을 취약계층 군인 사병들의 생계비로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1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됐다. 추신수와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권오성 대한민국육군협회장, 라현준 연수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이 참석했다.

추신수는 “이번 시즌 경기를 치르면서 받았던 사랑을 기록을 통해 되돌려 줄 수 있어 영광이다. 우리나라의 청년들에게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전달해주고 싶었다. 이 기부금이 청년들의 꿈을 위해 잘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이번 캠페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추신수는 2021년에도 ‘드림 랜딩’ 프로젝트를 통해 모교인 수영초, 부산중, 부산고에 총 6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야구 꿈나무와 소외계층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SSG랜더스 제공

이혜진 기자 hjlee@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