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페이팔, 메타버스 및 NFT 상표 출원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출처 : 코인니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팔, 메타버스 및 NFT 상표 출원

미국 변리사 마이크 콘두디스(Mike Kondoudis)가 트위터를 통해 미국 온라인 결제 대기업 페이팔(PayPal)이 최근 미국 특허청(USPTO)에 기업 로고와 관련 NFT 및 메타버스 상표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출원 항목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거래에 사용되는 다운로드 가능한 소프트웨어, 암호화폐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암호화폐로 사용되는 다운로드 가능한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됐다.

위메이드 3분기 영업손실 280억…적자전환

이데일리에 따르면, 위메이드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280억3600만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고 2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82억9100만원으로 71%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884억9700만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WEMIX는 현재 1.16% 내린 1.7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록, 채굴 부서 자문으로 아르고 블록체인 CTO 영입

블룸버그에 따르면,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이끄는 모바일 결제 기업 블록(구 스퀘어)이 암호화폐 채굴업체 아르고 블록체인의 CTO 페리 호티(Perry Hothi)를 채용했다. 비트코인 채굴 장비 설계, 지갑과 채굴 서비스 통합, 에너지 관리 등 채굴 부서에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잭 도시는 지난해 10월 오픈소스 기반 비트코인 채굴 시스템 구축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본 직얍적인 비트코인 채굴 부문을 보다 분산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은 하드웨어 비트코인 지갑 계획도 함께 추진 중이며, 블록스트림과 협력해 텍사스에 태양열 배터리 기반 비트코인 채굴 시설을 건설했다. 블록은 또 지난 8월 비트코인 채굴풀 풀인(Poolin) VP직을 역임한 Alejandro De La Torre를 채용했으며, 지난주 링크드인에 복수의 채굴 부서 채용 공고를 게시한 바 있다.

블룸버그 "비트코인 채굴업체 3분기 실적 더 나쁠 듯"

블룸버그에 따르면 3분기 비트코인 상장사 실적이 더욱 악화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가격 급락,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미국 상위 3개 채굴 상장사 코어 사이언티픽, 마라톤 디지털, 라이엇 블록체인은 지난 2분기에 10억달러 이상 손실을 입었는데,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 회사 브레인스(Brains) 관계자는 3분기 수익 감소폭이 2분기보다 더 심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코어 사이언티픽, 아르고, 아이리스 에너지 등은 상당량 주식을 매각하고 있으며,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또한 사상 최고치를 경신 중이어서 채굴자 마진이 더욱 압박을 받고 있다.

체이널리시스 "베트남, 2년 연속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 순위 1위"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체이널리시스가 암호화폐 도입(Cryptocurrency Adoption) 보고서를 발표, 베트남의 암호화폐 채택 수준이 2년 연속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베트남 국민의 21%가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는 통계청의 2021년 여론조사 데이터를 인용, 베트남이 디파이, P2P 암호화폐 툴 등 업계 전반에 걸쳐 매우 높은 구매력과 채택률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필리핀의 암호화폐 보급률은 20%로 글로벌 2위를 차지했다. 체이널리시스는 "게임 및 송금이 주요 동력"이라고 전했다. 그 뒤를 우크라이나, 인도, 파키스탄, 태국 등 국가가 이었다. 보고서는 "중하위 소득(Lower Middle Income) 국가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며 "이들 국가는 자국 통화의 지위가 약하고 국경 간 송금 서비스 가용성이 낮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관련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암호화폐에 의존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NFT 아티스트 비플 "디지털 아트 박물관 세울 계획"

유명 NFT 아티스트 비플(Beeple)이 디지털 아트를 전시하기 위한 공공 박물관을 세울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에 밝혔다. 작년 3월 비플의 NFT 작품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가 6900만달러에 팔린 바 있다.

찰스슈왑 "미국 MZ 세대 절반, 퇴직연금 활용 암호화폐 투자 희망"

블록웍스가 찰스슈왑(Charles Schwab) 보고서를 인용, 미국 MZ 세대(20~30대)가 전통적인 퇴직연금인 401k 보다 암호화폐 등 새로운 투자 옵션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찰스슈왑이 1000명의 401k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25%가 은퇴자금 마련을 위해 401k 외에 암호화폐에도 투자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Z세대의 46%, M세대의 45%가 401k를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401k에 대한 의존도도 떨어진 모습을 보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의 37%, M세대의 54%가 401k를 통해 처음으로 투자했다고 답했다. 이는 X세대 및 베이비붐 세대의 평균치(61%)와 비교해 낮은 수준이다. 보고서는 "401k는 미국인에게 여전히 은퇴 대비 저축 수단으로 여겨진다. 다만 더이상 유일한 방안은 아니다"며 "MZ 세대는 기성 세대에 비해 암호화폐, 부동산, 연금, 소규모 비즈니스 투자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평가했다. 지난 4월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는 401k 플랜을 통해 은퇴 자금의 일부를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EU 집행위원회 고문 "디파이는 금융의 패러다임 전환... 규제 촉구"

더블록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 고문 피터 컬스튼스(Peter Kerstens)가 암호화폐 업계에 디파이 규제 솔루션 마련을 촉구했다. 그는 "필요하다면 디파이의 법적 개념을 구축해야 한다"며 "디파이는 중앙집중식 금융의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 때문에 이것을 규제하기 위해선 규제 차원의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하다. 우리는 상상력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망고마켓의 1억 달러 해킹 사건을 언급하며 "디파이에는 여전히 리스크가 존재한다"고 전했다. 유럽연합(EU)의 암호화폐 규제안 미카(MiCA)에 대한 최종 투표가 오는 11월 의회에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나, 미카에서 디파이 관련 내용은 대부분 제외됐다.

3Q 암호화폐 해킹 피해 4.83억 달러... 전분기 대비 감소

핀볼드가 아틀라스VPN(Atlas VPN) 데이터를 인용, 올해 3분기 암호화폐 시장에서 발생한 해킹 피해 규모가 약 4.83억 달러 규모로, 전분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고 보도했다. 올해 1~3분기 기간 암호화폐 관련 해킹 피해 규모는 총 25.7억 달러다. 특히 올해 3분기 이더리움 관련 프로젝트가 11번의 공격을 받아 총 3.48억 달러의 피해를 입었다. 폴카닷 네트워크 해킹은 2건으로, 피해 규모는 약 5200만 달러다. 해당 기간 건수 기준 가장 많은 공격을 받은 네트워크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로 총 13번의 해킹을 당했다. 피해 규모는 2800만 달러다.

페이팔, 메타버스 및 NFT 상표 출원

미국 변리사 마이크 콘두디스(Mike Kondoudis)가 트위터를 통해 미국 온라인 결제 대기업 페이팔(PayPal)이 최근 미국 특허청(USPTO)에 기업 로고와 관련 NFT 및 메타버스 상표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출원 항목에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거래에 사용되는 다운로드 가능한 소프트웨어, 암호화폐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암호화폐로 사용되는 다운로드 가능한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됐다.

바이낸스 CEO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재정적 지원 변함 없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25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의 미래 투자 이니셔티브 회의에 참석,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와 관련해 "트위터 인수에 대한 재정적 약속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자오창펑은 일론 머스크의 440억 달러 트위터 인수 계획에 5억 달러를 투입할 것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

미국 CBOE·일본 SBI, 글로벌 디지털 자산 서비스 위해 합자 회사 설립 예정

미국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와 일본 대형 금융 기업 SBI가 전통 금융 및 디지털 자산 분야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규제 승인 획득 후 양사는 합자회사를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CBOE는 일본 금융 시장내 입지를 ?졜耽�, 동시에 SBI는 강점인 디지털 자산 관련 서비스를 글로벌 범위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CBOE 측은 CBOE 디지털과 SBI의 협력을 통해 기관 투자자들이 새로운 자산 클래스를 수용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CBOE는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이리스엑스를 인수, CBOE 디지털로 이름을 바꾼 바 있다.

레딧 아바타 NFT 24시간 거래량, 250만 달러 돌파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폴리곤 기반의 레딧 아바타 NFT가 10월 25일 254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시즌1의 바닥 가격은 68 ETH를 넘어섰다. 레딧 아바타는 독립적인 아티스트가 만들고 폴리곤 블록체인에서 NFT로 발행된다. 사용자는 레딧의 암호화폐 지갑인 볼트(Vault)에서 수집품을 구매해 레딧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레딧 NFT의 보유 단일 주소 수는 280만 개 이상으로 오픈씨의 누적 거래 유저 수를 넘어섰다.

클레이튼, 11/3 공식 트위터서 AMA 진행...서상민 재단 이사장 참여

클레이튼(KLAY) 팀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는 11월 3일 19시 클레이튼 한국 공식 트위터에서 AMA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AMA서 클레이튼 팀은 3분기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일어난 주요 안건들에 대해 업데이트하고, 향후 개선될 생태계 방향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스피커로는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이 참여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KLAY는 현재 11.56% 오른 0.19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제공]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