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韓 유도간판 안바울, 세계선수권 66㎏ 동메달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한국 유도 대표팀 안바울. 출처 | 국제유도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한국 유도의 간판 안바울(28·남양주시청)이 세계선수권대회 66㎏급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안바울은 지난 7일(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후머 아레나에서 열린 ‘2022 국제유도연맹(IJF)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66㎏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이탈리아의 엘리오스 만지를 반칙승으로 꺾고 동메달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한국선수단의 첫 메달이기도 하다.

이날 안바울은 4회전까지 무리 없이 통과한 후 준결승에서 일본의 마루야마 조시로에게 아쉽게 패하며 결승진출에 실패했다. 수비 위주의 플레이를 펼치다 지도 3개를 내리받아 반칙패 했다.

하지만 동메달 결정전에서 노련한 플레이로 승부를 뒤집으며 메달을 거머쥔 것. 안바울은 경기 종료 2분여를 남기고 지도 2개에 몰렸지만, 무서운 기세로 상대를 몰아붙였다. 체력의 한계를 느낀 만지는 경기 종료 1분 46초를 남기고 소극적인 플레이로 두 번째 지도를 받았고, 경기 종료 9초 전 세 번째 지도를 받으며 안바울에게 승리를 헌납했다.

같은 날 여자 52㎏급에 출전한 정예린(인천시청)은 3회전에서 아베 우타(일본)에게 허벅다리걸기 한판을 내줘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한편, 이날 열린 남자 66㎏급과 여자 52㎏급은 일본의 남매 선수인 아베 히우미와 우타가 우승을 차지했다.
km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