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8~10일 연휴 충남 곳곳 가을 축제 풍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7일 개막된 계룡군문화엑스포를 찾은 관람객들. (충남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이찬선 기자 = 8~10일 연휴를 맞아 충남 곳곳에서 가을축제가 펼쳐진다.

◇서산해미읍성축제

충남 서산 해미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3년 만에 서산해미읍성축제가 9일까지 열린다.

사적 제116호로 지정된 해미읍성에서는 축성 600주년을 맞아 ‘민초가 쌓은 600년, 세계를 품는 700년’이라는 주제로 태종대왕 행렬 및 강무, 역사 마당극, 병영 체험, 성 쌓기 체험, 도적 잡는 토포사 등이 진행된다.

◇천안 빵 축제 ‘빵빵데이’

천안에서는 빵 축제 ‘빵빵데이’가 9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빵빵데이’는 빵 소비 촉진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와 판로 개척을 위해 10월 10일을 ‘빵빵데이’로 지정했다.

9일에는 천안시청사 일원에서 전야제를 시작으로 이틀 동안 진행된다. 전야제에서는 천안지역 30여 개 동네 빵집의 빵을 맛볼 수 있는 빵마켓과 호두과자 굽기, 빵빵사진관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가수 이무진, 유승우, 노라조가 출연하는 '빵빵콘서트'를 비롯해 불꽃놀이를 진행, 단순히 빵을 먹는 축제가 아닌 즐거움이 가득한 축제로 꾸며진다. 축제 기간에는 행사 참여 업체에 한해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빵을 구매할 수 있고, 천안 팥으로 만든 팥양갱, 지역 원유로 만든 우유가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공주 백제문화제 화제작 뮤지컬 ‘웅진판타지아’

무령왕의 일대기를 그린 대서사 뮤지컬 ‘웅진판타지아’가 백제문화제가 열리고 있는 미르섬 특설무대에서 9일까지 펼쳐진다.

웅진판타지아 ‘무령대왕’은 왜국의 한 섬에서 태어난 한 아이의 이야기로부터 시작해 백제를 부흥시키기 위한 무령왕의 깊은 고뇌와 노력, 연민 등이 배우들의 열연과 웅장한 무대 스케일로 선보인다. 국내외 공연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연출계의 거장 서재형 연출의 총괄 아래 50명에 달하는 출연진과 17곡의 뮤지컬 넘버가 약 1시간 동안 화려하게 펼쳐졌다.

실경 공연답게 금강과 공산성을 배경으로 한 무대는 오직 백제문화제에서만 엿볼 수 있다.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7일 개막해 오는 23일까지 17일간 전 세계에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블랙이글스 축하 비행 △미국·영국 등 8개국 군악대와 대한민국 군악·의장대 합동공연 △군 무기와 장비 전시 및 탑승체험 △병영훈련 및 서바이벌 체험 △헬리콥터 탑승 체험이 운영된다.

세계평화관, 대한민국 국방관, 국방체험관, 4차산업 융합관 등 주제별 7개의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다양한 군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제40회 금산인삼축제

제40회 금산인삼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금산에서는 한글날 연휴인 8일부터 10일까지 △장인경 무서운 이야기 △두루봉 기타라이브 △WOW밴드 등 공연이 선보인다.

축제장에는 7080노래, 기타, 색소폰, 가야금, 피아노, 밴드, 하모니카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쳐진다.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2022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 15일까지 한 달간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을 배경으로 열린다.

‘어라하의 유산’을 주제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 일원을 3개의 코스로 구성했다. 국내 최정상급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결과물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1코스 ‘사비연’에서는 부소산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쇼가 우선 눈에 들어온다.

2코스 ‘사비혼’은 울창한 산림이 우거진 부소산성 산책로를 따라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천년왕국 백제를 향한 ‘어라하의 꿈’을 주제로 다양한 인터렉티브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3코스 ‘사비경’에선 어라하가 전하는 사비백제 유산을 만나볼 수 있다. 대형 돔 미디어영상관에서 몰입감 있는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태안 가을꽃 박람회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이달 31일까지 안면도 꽃지 해안공원에서 2021 태안 가을꽃 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안젤로니아, 천사의 나팔, 천일홍, 쿠르쿠마, 핑크뮬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야외 공원임에도 안심 관광지로 거듭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백신을 접종한 관광객만 입장을 허용한다.

◇홍성 남당리 대하축제

충남 홍성군 남당리 대하축제가 지난 달 15일부터 11월4일까지 남당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하축제에서는 남당리의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 즐길 수 있는 ‘대하 잡기대회’, ‘거품풀장 밀어내기 대회’,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 ‘즉석노래자랑’, ‘어린이댄스 경연대회’, ‘OX 퀴즈’등 참여 행사도 열린다.

뉴스1

해미읍성축제 홍보 포스터. (서산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hansun2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