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아이브,美 빌보드 26주 연속 차트인..올해 K팝 걸그룹 중 최장 기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빌보드 차트에 26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4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8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26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이는 올해 발표한 K팝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이다.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와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로 빌보드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아이브는 전주에 이어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애프터 라이크'는 '빌보드 글로벌 200(최고 순위 20위)' 차트에서 54위에 랭크되며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고,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최고 순위 9위)' 차트에서도 역시 6주째 차트인을 기록하며 29위에 랭크됐다.

'러브 다이브'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최고 순위 10위)' 차트에서 136위를 기록하며 26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또 빌보드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6개 차트에서도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한국 3위, 대만 15위, 일본 27위를 기록했다. 특히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차트에서는 전주 대비 상승한 순위를 기록했다. 싱가포르 차트에서는 3계단 상승해 6위를 기록했고, 홍콩 차트 역시 3계단 상승해 21위에 이름을 올렸다. 말레이시아 차트에서는 1계단 상승해 17위에 랭크됐다.

더불어 '러브 다이브'도 한국 7위, 일본 85위를 기록하며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2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곡 '일레븐(ELEVEN)'은 전주 대비 1계단 상승해 한국 차트에서 18위에 랭크되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아이브는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이어지는 3타이틀 모두 음악적인 결이 다른 곡으로 선보이며 신인이라면 특정 이미지나 정형화된 공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장르 도전으로 나르시시즘 3부작을 탄생시키며 아이브만의 세계관을 구축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팝 전문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빌보드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애프터 라이크' 가사에 아이브(IVE)를 '러브(LOVE)'에 접목하는 것은 그룹의 자신감과 '자기애'를 기반으로 한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간 이름을 올리고 있는 아이브는 국내 차트에서도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애프터 라이크'로 9월 월간 차트 멜론, 지니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러브 다이브'는 멜론 5위, 지니 6위, '일레븐'은 지니 21위, 멜론 23위에 오르는 등 국내외 차트에서 발매한 싱글 앨범 3개의 타이틀곡 모두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