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홍콩 “방역규정 모두 해제되면 내년 무료항공권 5만장 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된 홍콩 관광산업 활성화 위함

관광청장 “무료 항공권 일부, 출국 여행객에도 배포할 것”

세계일보

홍콩 국제공항의 캐세이퍼시픽 여객기. 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콩 정부가 입국자에 대한 모든 방역 규정이 해제되면 관광객 유치를 위해 내년 초 비행기표 50만 장을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침체된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데인 청 홍콩 관광청장은 무료 항공권 배포와 관련한 행사를 내년 초에 시작할 것으로 전망했다.

청 청장은 “정부가 입국자에 대한 모든 코로나19 제한을 없앤다고 발표하면 우리는 무료 항공권에 대한 광고를 집행할 것”이라며 “홍콩 공항공사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항공사들과 최종 조율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무료 항공권 전부가 입국 여행객에 돌아가는 것은 아니고 일부는 출국 여행객에도 주어질 것”이라며 “또 일부는 여행사를 통해 배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앞서 홍콩 공항공사가 코로나19 팬데믹이 완화될 경우 관광산업 촉진을 위해 캐세이퍼시픽, 홍콩익스프레스, 홍콩에어라인 등의 항공권 약 50만장을 구매할 계획으로 2020년 20억 홍콩달러(약 3580억원)의 자금을 마련해뒀다고 설명했다.

홍콩은 2020년 초 코로나19 발병과 함께 시작한 입국자에 대한 최장 21일의 호텔 격리 규정을 지난달 26일 폐지했다. 그러나 여전히 입국자는 7일간 매일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사흘간 식당 등에 출입하지 못하는 등의 제한을 받는다.

금융계와 관광업계 등에서는 모든 방역 규정을 없애지 않으면 인재나 관광객 유치에 실효성이 없다고 지적한다.

홍콩을 찾은 방문객 수는 코로나19 팬데믹 전인 2019년에는 5600만명이었지만, 지난해 9만1400명으로 급감했다. 올해 들어 8월까지는 18만4000명을 기록했다.

청 청장은 1단계 광고 캠페인은 아시아와 근거리 시장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중국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홍보는 중국의 모든 입국 규정이 풀리기 전까지는 유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별도로 홍콩 관광청이 다양한 환영 선물과 프로모션 등 전 세계 관광객 유치를 위해 1억 홍콩달러(약 178억원) 이상을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그는 “홍콩이 입국자에 대한 모든 제한을 푼다고 해도 세계 관광객이 홍콩으로 돌아오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또한 이는 항공사들의 홍콩행 여객기 증편 여부에도 달려있다”고 말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