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권성동, ‘文정권 임명’ 김제남에 “혀깨물고 죽지” 폭언···金 “사과해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7일 김제남 한국원자력안전재단 이사장에게 “자신의 신념을 지키는 정치인이라면 가치가 다른 정부에서 아무리 높은 (자리를) 제안한다 해도 수용하는 건 제대로 된 정치인이 아니다”며 “나는 부끄러워서 고개를 못 들겠다. 혀 깨물고 죽지 뭐하러 그런 짓을 합니까”라고 맹폭했다. 문재인 정부 말 발탁된 김 이사장에 대해 국민의힘은 그간 ‘탈원전 알박기 인사’라고 비판해왔다.

권 의원은 이날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김 이사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의당 소속으로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김 이사장은 2017년 정의당 탈핵특별위원장에 선임되는 등 탈원전 활동을 벌어왔다. 권 의원은 이 같은 김 이사장의 이력을 소개하며 “왜 자신 신념에 반하는 일을 하느냐. 신념을 지키려면 밖에 나가서 윤석열 정부 정책이 잘못됐다고 피켓 시위를 해야 한다”며 “정권 말기에 졸라서 그 자리로 가셨다. 문재인 전 대통령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질타했다.

그러자 김 이사장은 “폭언에 가까운 말씀하신 것 사과하라”고 항의했다. 권 의원은 “뭘 사과하냐”며 반발했고 국감장의 언성이 높아졌다. 김 이사장은 “단 한번도 신념에 반한 적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부끄럽지 않다”고 맞섰다.

윤영찬 민주당 의원은 “죽는 게 낫다는 이런 말을 어떻게 국정감사장에서 하느냐”며 “신념에 잣대를 대고 그 신념, 철학에 대해 이래라저래라 할 수 없다”며 권 의원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이승배 기자 ba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