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이버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대회 3년 연속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SG 경영 현황과 노력 통합해 올해 첫 발간

LACP 및 ARC 어워드 모두 수상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035420)㈜(대표이사 최수연)가 발행한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글로벌 경연대회인 ‘ARC 어워드’와 ‘LACP Vision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했다.

이로써 네이버는 올해까지 3년 연속 관련 분야의 최고 권위를 갖춘 글로벌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게 됐다.

네이버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의 ESG 경영 현황과 노력 등을 통합적으로 기술한 보고서다. 지난해 발간한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상의 다양한 내용들이 포함돼 있다.

네이버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올해 2021 LACP Vision 어워드의 Technology-Software 부문, Technology-I.T Services 부문, Global Top 100부문에서 대상(Platinum) 2건과 금상(Gold) 1건을 수상했다.

종합점수로는 글로벌 55위에 랭크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22 ARC 어워드의 Asia/Pacific 부문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통합보고서 부문)에 대한 Honors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네이버 측은 ESG 경영에 대한 노력, 재무정보, 최고경영자 메시지, 디자인 등의 다양한 내용들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충실하게 반영되며 두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는 “네이버는 사용자, 파트너 등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ESG 경영 환경을 갖추고, 이를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