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T, 홍대입구역 매장에서 아이폰14 1호 개통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는 7일 오전 서울 홍대입구역 프리미엄 통신 매장 '홍대 애드샵 플러스(Add Shop+)'에서 iPhone 14 1호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 iPhone 14를 사전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1호 개통' 이벤트 응모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1호 개통 고객을 선정했다.

KT는 선정된 1호 개통 고객을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 초청하여 iPhone 14 개통식을 진행하고, KT 최상위 요금제인 5G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월 13만원) 1년 이용 혜택과 맥세이프 등의 아이폰 액세서리 사은품들을 증정했다.

1호 개통 고객으로 초청된 유호영(서울시 동작구) 고객은 "대학생 때부터 수 년간 KT 아이폰을 사용해온 만큼 KT와의 인연이 깊다"며, "젊은 사람들의 메카, 홍대 매장에서 진행되는 특별 개통 행사에 초대되어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KT Device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MZ세대가 즐겨찾는 홍대에서 iPhone 14 출시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KT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iPhone 14와 트렌디한 MZ세대를 위해 준비한 '더뮤지엄비지터' 에디션을 경험하고, KT 그룹 최신 미디어 콘텐츠도 함께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KT 사전예약 결과에 따르면 iPhone 14 라인업의 인기 모델은 iPhone 14 Pro와 Pro Max로 나타났다. 색상은 새로 출시된 '딥퍼플'과 '스페이스 블랙'의 반응이 좋았으며, 뒤이어 '실버', '골드' 순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가장 많이 선택한 메모리 용량은 256GB이다.

iPhone 14와 iPhone 14 Plus는 '스타라이트'와 '퍼플' 색상이 인기가 높았으며, '미드나이트', '블루', 'RED' 순의 선호도를 보였다. 가장 많이 선택한 메모리 용량은 128GB이다.

사전예약 고객의 47%가 20대로 연령대 중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출시한 애플워치(Apple Watch)의 경우, 고가의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새로 선보인 라인업인 Ultra가 반응이 가장 좋았다. Apple Watch 사상 가장 막강한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모델인 만큼 다이내믹한 운동이나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기대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젊은 층 반응이 높았던 만큼, 온라인/비대면 채널인 공식 온라인몰 KT Shop에서의 인기 또한 높았다. KT Shop에서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예약을 진행한 '굿모닝 배송'은 예약 1일차 오전에 빠르게 완판되었다. 또한, KT에서 4회 이상 아이폰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폰 매니아' 프로모션도 예약 시작 30분 만에 선착순 500명이 마감되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