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스마트폰 소식

MZ 잡기 나선 통신업계…아이폰14 출시 첫날 행사 봇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1호 개통고객 초첨 선물 증정

LGU+, 댄스팀 '턴즈'와 함께 이벤트

아시아경제

KT는 7일 오전 서울 홍대입구역 프리미엄 통신 매장 ‘홍대 애드샵 플러스(Add Shop+)’에서 아이폰14 1호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1호 개통 고객과 KT 임직원. 사진=KT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통신사들이 아이폰14 공식 출시 기념 온·오프라인 행사를 7일 진행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각각 홍대 지점과 복합문화공간 등에서 이벤트를 펼치며 흥미를 유도하는 모습이다.

KT는 7일 오전 서울 홍대입구역 프리미엄 통신 매장 ‘홍대 애드샵 플러스(Add Shop+)’에서 아이폰14 1호 개통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 샵에서 아이폰14를 사전 예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다. 1호 개통 고객에게 KT 최상위 요금제인 5G 초이스 프리미엄 요금제(월 13만원) 1년 이용 혜택과 맥세이프 등 아이폰 액세서리 사은품들 제공한다.

1호 개통 고객으로 초청된 유호영(서울시 동작구) 고객은 “대학생 때부터 수년간 KT 아이폰을 사용해온 만큼 KT와의 인연이 깊다”며 “젊은 사람들의 메카인 홍대 매장에서 진행되는 특별 개통 행사에 초대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LG유플러스는 7일 아이폰14 시리즈 공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애플워치, 에어팟, 한정판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은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4 공식 출시를 소개하는 댄스팀 ‘턴즈’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자사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아이폰14와 관련된 팝업을 진행한다. 틈 방문 고객은 1층에서 아이폰14를 대여받아 체험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1층에 마련된 포토부스 ‘시현하다 프레임’에서 무료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체험과 설문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울트라도 증정한다.

같은 기간 틈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애플워치 울트라를 포함해 피크닉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아이폰 TMI’ 이벤트와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 2세대, 마우스&마우스패드·텀블러·백팩으로 구성된 캠퍼스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는 ‘틈만나면 취향득템’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자신의 MBTI와 어울리는 배경화면을 제작해 SNS에 공유하고 우수작을 뽑는 ‘MBT_i 이벤트’를 오는 14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유플러스닷컴’에서는 이달 말까지 아이폰14와 함께 애플워치를 구매하면 애플워치용 ‘나이키 스포츠 밴드’를 비롯해 ‘스타벅스 텀블러’ 또는 충전 거치대를 증정한다.

그뿐만 아니라 온라인 구매 고객을 위한 ‘LG U+ 스마트플랜 Plus카드 김토끼 에디션’도 출시했다. 10월 한 달 동안 제휴카드로 아이폰14를 할부 구매하고 통신료 자동이체 시 요금제에 따라 월 최대 6만5000원씩 2개월간 13만원의 통신 요금 할인과 실적에 따른 통신요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병균 KT Device사업본부장 상무는 “MZ세대가 즐겨찾는 홍대에서 아이폰14 출시 행사를 진행하게 돼 뜻깊다”며 “KT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아이폰14와 트렌디한 MZ세대를 위해 준비한 ‘더뮤지엄비지터’ 에디션을 경험하고, KT 그룹 최신 미디어 콘텐츠도 함께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