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화투자증권 “크래프톤, 모바일 게임 매출 회복이 관건…목표주가 30만원으로 하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이 크래프톤에 대해 3분기와 올해 영업이익이 부진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매출 흐름에 따라 주가 향방이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3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조선비즈

서울 시내의 한 증권사 창구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일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크래프톤 3분기 실적은 모바일 매출 부진으로 영업이익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연말 신작 출시에 시장 시선이 쏠렸지만 그 전까진 펍지 모바일 매출 흐름이 밸류에이션 상하방을 결정할 것”이라고 했다.

올해 3분기 크래프톤 매출액은 4501억원, 영업이익은 1542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컨센서스(1682억원)를 하회한 것으로 추정됐다. 모바일 매출액은 3050억원으로 전분기대비 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중국 규제 등 영향이 반영됐다.

김 연구원은 “4분기 PC 매출은 반등이 유지되겠지만 관건은 모바일 매출이 견조하게 유지될 수 있을지 여부”라며 “신규 유저 확보 측면에서 트래픽을 올리기 위한 다수의 BM 효과가 매출 반등으로 이어질지에 따라 단기 주가 흐름에 연동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모바일 매출 둔화를 반영해 기존보다 5% 하향하고, 목표배수 PER 18배를 적용해 목표주가를 30만원으로 제시한다”며 “현재 밸류에이션은 올해 예상 실적 기준 12배로 높지 않은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권유정 기자(yo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