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부상 회복' 황의조 선발 출전…올림피아코스, 유로파리그 3연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라바흐에 0-3으로 완패…팀 동료 황인범은 후반 29분 교체 투입

'정우영 결장' 프라이부르크, 낭트에 2-0 승리…3연승으로 조 선두

홍현석 72분 뛴 헨트, 유로파 콘퍼런스리그서 유르고르덴에 0-1 패배

연합뉴스

카라바흐와 경기에 나선 올림피아코스 황의조(왼쪽)의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조(30)가 부상에서 회복해 선발 출전했으나 소속팀 올림피아코스(그리스)의 완패를 지켜봐야 했다.

황의조는 7일 오전(한국시간) 그리스 피레아스의 카라이스카키스 경기장에서 열린 카라바흐(아제르바이잔)와 2022-20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조별리그 G조 3차전 홈 경기에서 올림피아코스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지난달 한국에서 두 차례 친선경기를 치른 국가대표팀에 소집됐던 황의조는 두 번째 경기인 카메룬전 후반에 교체 출전했다가 약 10분 만에 허리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고, 백승호(전북)와 다시 교체돼 그라운드를 떠났다.

황의조는 소속팀 복귀 뒤 2일 열린 아트로미토스와 2022-2023 그리스 수페르리가 엘라다 6라운드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았다.

하지만 다행히 빠르게 몸 상태를 끌어올려 이날 카라바흐와 경기에 선발로 나섰다.

황의조는 74분을 뛰고 0-1로 끌려가던 후반 29분 아부바카르 카마라와 교체됐다.

연합뉴스

황의조(왼쪽)가 카라바흐전에서 경합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벤치에 있던 팀 동료 황인범은 이 때 피에르 쿤데가 빠지면서 투입돼 경기가 끝날 때까지 뛰었다.

황의조와 황인범 모두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다.

후반 23분 오우스 콰베나에게 선제 골을 내준 올림피아코스는 후반 37분 마르코 베쇼비치, 4분 뒤 라밀 셰이다예프에게 연속골을 허용하고 0-3으로 졌다.

올림피아코스는 대회 3연패로 조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카라바흐는 2승 1패로 조 2위에 올랐다.

정우영이 뛰는 같은 조의 프라이부르크(독일)는 독일 프라이부르크의 오이로파-파크 슈타디온에서 치른 낭트(프랑스)와 홈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후반 3분 다니엘-코피 체레가 선제 결승골을 뽑았고, 27분 빈첸초 그리포가 추가 골로 승부를 더 기울였다.

정우영은 교체 선수 명단에 들었으나 출전 기회는 얻지 못했다.

프라이부르크는 3연승으로 조 선두를 달렸다. 낭트는 1승 2패로 조 3위에 자리했다.

현편, 미드필더 홍현석이 선발 출전한 KAA 헨트(벨기에)는 유르고르덴(스웨덴)과의 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조별리그 F조 3차전 홈 경기에서 전반 38분 마르쿠스 다니엘손에게 결승골을 얻어맞고 0-1로 무릎 꿇었다.

중앙 미드필더 홍현석은 72분을 뛰고 후반 27분 누리우 도밍구스 마티아스 포르투나와 교체됐다.

대회 첫 패배를 당한 헨트는 1승 1무 1패가 됐다. 유르고르덴(2승 1무)이 단독 선두로 나섰다.

hosu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