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홍준표 대구시장, 당 중진 3인 비판…"얼굴 싹 바꾸고 당 흔들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홍준표 대구시장(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일부 당내 중진 인사 3인을 겨냥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은 홍 시장과 과거 자유한국당 대표 시절 자신과 갈등을 빚은 인사들이다.

홍 시장은 6일 페이스북에 "나는 문재인 대통령의 위장평화 쇼를 4년 전에 알았다. 그때는 국민들 80%가 문 정권에 속아 나를 비난하고 있었고 언론도 내 말을 하나같이 막말, 악담으로 매도했다"고 적었다.

이어 "심지어 우리 당 중진들 그 중 N모, J모 등은 막말이라고 나를 지방선거 유세조차 못 나오게 했고 개혁보수라고 떠드는 H모는 나보고 정계 은퇴하라고 조롱하면서 문재인 찬양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특히 "그런 사람들이 지금 얼굴 싹 바꾸고 일부는 이준석 편에서 당을 흔들고 일부는 당대표 후보라고 설치고 있으니 참 어이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4년 전인 2018년 국민의힘 전신 자유한국당 대표였던 홍 시장은 남북정상회담을 비롯해 남북 화해 분위기가 한창인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를 향해 "위장평화 쇼" 등의 강경발언을 쏟아냈고, 당의 6·13 지방선거 참패 요인으로 지목되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홍 시장은 "그래도 뒤늦게라도 알았으니 다행이지만 이제 좀 그러지 말자. 바람 앞에 수양버들처럼 흔들리지 말자"라며 "벼룩도 낯짝이 있다고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 시장은 취임 100일을 맞이하며 "지난 100일은 대구 재건을 위해 고르디우스의 매듭을 끊어낼 각오로 치열하고 쉼 없이 달려온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대구는 서울, 평양과 함께 해방 전 한반도 3대 도시였지만, 지금은 1인당 GRDP 전국 최하위의 불명예를 30년째 안고 있다”며 “대구가 90년대 중반 이후 쇠락의 길로 접어든 가장 큰 이유는 인재의 문을 닫고, 경제의 문을 닫고 우리끼리 하겠다는 폐쇄성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기득권 카르텔을 깨지 않고서는 대구의 미래가 없다”며 “취임 후 가장 먼저 기득권 카르텔을 타파하는 시정혁신을 추진하였다”고 강조했다.

[이투데이/김우람 기자 (hura@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