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경찰청 국감에 당근마켓 대표 대신 서비스 책임자 출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고거래 사기' 관련 현안 질의 예정

연합뉴스

당근마켓 김재현 공동대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7일 오후 진행하는 경찰청 국정감사 증인으로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의 김재현 공동대표 대신 이 회사의 고객 서비스 책임자가 출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국감장에는 당초 증인으로 채택됐던 김 대표가 아닌 당근마켓 서비스운영팀 신지영 리더가 출석한다고 복수의 정치권 및 정보기술(IT) 업계 관계자들이 전했다. 신 리더는 2020년 1월 설립된 당근마켓 고객 관리 전문 자회사 '당근서비스'의 대표를 겸직하고 있다.

당초 행안위는 김 대표를 불러 중고거래 사기 실태 관련 현안에 대해 질의할 예정이었다. 다만 경영 전반을 맡은 김 대표보다는 질의 주제와 업무 관련도가 높은 증인을 부르자는 공감대가 행안위 위원들 사이에 형성되면서 증인이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근서비스는 사기나 분쟁, 불법 게시글을 막기 위한 기술 및 정책 관리를 비롯해 경찰청 등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직접 담당한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질의 내용이 중고거래 사기인만큼 현업에서 관련 업무를 가장 밀접하게 보고 있는 당근서비스 대표가 출석해 현장의 소리를 더 정확히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경찰청 국감에서는 최근 늘어난 온라인 중고거래 사기와 관련해 당근마켓이 대응하는 부분과 신종 사기 수법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책 등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갈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 2020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해 중고거래 플랫폼이 의약품의 불법 유통 창구로 활용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경찰청 국감에는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과 관련해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를 비롯한 스토킹 관련 전문가들이 참고인으로 출석한다.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