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삼성전자, 오늘 3분기 잠정실적 발표...11조원대 영업익 예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삼성전자가 오늘(7일)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잠정실적을 발표한다.

3분기 실적은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으로 반도체 사업을 하고 있는 DS 사업부문 실적이 줄며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2022.04.07 pangbi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11조8738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25% 줄 것으로 예상됐다.

전분기 영업이익 14조971억원을 기록한 것에 비해서도 16% 줄어든 수준이다. 매출액 전망치는 77조2036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21% 늘 것으로 점쳐졌다.

삼성전자 3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감을 키운 것은 최근 나타나고 있는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이다.

글로벌 경기침체 및 인플레이션 우려감이 팽배해지며 IT 기기 수요가 위축됐고, 이에 세트업체들이 재고소진에 나서며 2분기말부터 메모리반도체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흐름이 메모리 반도체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DS 사업부문에 타격을 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잠정 실적 발표는 사업 부문별 세부 실적은 공개되지 않고, 회사 전체 매출액과 영업이익 잠정치만 공개된다. 사업부문별 확정된 자세한 실적은 이달 말 쯤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abc12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