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올라운더 입증' 수지, 'Cape' 음원·뮤비 오늘(6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수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겸 배우 수지의 신곡 'Cape'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수지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Cape'의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선보였다. 섬세하고 감성적인 음악색을 진하게 담아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곡의 작사, 작곡 뿐만 아니라 커버 이미지, 뮤직비디오 기획 등 전반적인 앨범 작업을 진두지휘해 특별함을 더했다.

'Cape'는 포크 성향의 몽환적이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 밴드사운드와 일렉기타 위주의 편곡이지만 어쿠스틱한 느낌이 살아있다. 보컬 역시 기존의 수지의 곡과는 뚜렷하게 차별이 되는 곡으로 넓은 음역대의 곡을 안정적으로 소화하여 보컬리스트로서의 수지의 역량을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다. 또 'Satellite'을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강현민과의 두 번째 작품이다.

수지는 곡에 대해 "'Cape'의 '내 두 팔이 너의 망토가 되게 해달라' 등의 가사는 완벽하진 않더라도 언제나 너의 편이 되어주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그것의 대상은 어떤 타인이 될 수도 있고 결국엔 자기 자신에게 향할 수도 있다. 충분하지 않더라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소소한 위로의 곡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개했다.

뮤직비디오 속 자연스럽고 평온한 분위기의 수지는 가사와 어우러지며 보는 이에게 위안을 주는 듯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모습이다. 지난 티저와 앞서 개인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여행 브이로그까지 이어지며 그만의 색채를 담고 있다.

연기는 물론 노래까지 꾸준한 실력과 화제성을 보여주며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의 스스로를 증명하고 있는 만큼 수지가 앞으로 또 어떤 활동과 매력을 보여줄지 그 행보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