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손흥민 지도' 피지컬 코치 사망.. 토트넘, "생각할 수 없는 슬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토트넘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손흥민(30)을 비롯한 토트넘 선수들이 갑작스럽게 스승 중 한 명을 하늘로 떠나 보냈다.

토트넘은 6일(한국시간) 오후 SNS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지안 피에로 벤트로네 피지컬 코치가 사망했다고 발표하게 돼 매우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향년 62세인 벤트로네 코치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 아래서 토트넘 선수단의 체력과 몸 관리를 책임졌다. 벤트로네 코치는 이탈리아 명문 유벤투스 등에서 컨디셔닝 코치로 일했으며 선수들에게 강도 높은 훈련을 요구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벤트로네 코치는 콘테 감독 뿐 아니라 콘테를 비롯해 이탈리아 출신 명장들이 항상 찾을 정도였다. 유벤투스를 비롯해 광저우 헝다, 장수 쑤닝 등 이탈리아 명문과 중국 슈퍼리그에서 선수들의 체력을 책임졌다.

벤트로네 코치는 토트넘이 지난 7월 내한했을 때 선수단에게 지옥 훈련을 선사했던 것으로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당시 손흥민은 물론 해리 케인도 체력 훈련 때문에 힘든 모습을 숨기지 못했다.

OSEN

[사진]지안 피에로 벤트로네 코치 SNS


토트넘은 "클럽 모든 사람들이 그를 아주 그리워할 것이다. 그의 가족과 친구들은 우리가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슬픔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벤트로네 코치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밝히지 않았으나 '더 선' 등 영국 매체들은 벤트로네 코치의 사인이 급성 백혈병이라고 전했다. /letmeou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