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학홍 신임 행정부지사, 취임식 대신 태풍피해 현장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포스코 현장 방문. 경북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임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6일 취임식을 생략한 채 민생현장 챙기기에 나섰다.

김 행정부지사는 취임 첫날부터 "힌남노 태풍 피해로 고통을 받고 있는 기업과 도민의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선이다"며 취임식을 하지 않고 곧바로 현장을 찾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포스코를 방문해 직접적인 피해 현황 및 복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생산차질로 인한 협력업체와 기간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 남구 오천읍 태풍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 주민들이 빠른 시일 내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행. 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내부 행정망에 게시한 취임사를 통해 "지역균형발전만이 수도권 집중으로 발생한 주택난, 취업난,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고 대한민국이 한발 더 앞으로 나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며 "경북이 국가균형발전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방시대의 선구자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생각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는 김 부지사가 지방과 중앙에서 30여 년간 쌓은 풍부한 행정경험과 폭 넓은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통합신공항, 영일만대교 건설, 투자유치 100조 달성 등 경북도의 굵직한 주요 현안을 무리 없이 추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