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최원목 신보 이사장, 첫 기업현장 방문 "中企 지원방안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머니투데이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사진 왼쪽)이 6일 경기 김포시 양촌산업단지 소재 ㈜우리별을 방문해 중소기업 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제공=신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원목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이사장이 6일 취임 후 첫 기업현장을 방문하고, 중소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최 이사장은 이날 경기 김포 양촌산업단지에 위치한 통신네트워크 필수장비 생산업체 ㈜우리별을 방문해 중소기업 대표 6명과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중소기업 성장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코로나19(COVID-19) 장기화와 3고(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연이은 악재로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경영 정상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신보의 금융지원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최 이사장은 "대내외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보증 총량을 확대 운영하고, 최근 정부의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장 방침에 따라 최대 3년간 전액 만기연장을 결정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방안들이 향후 정책추진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최 이사장은 ㈜우리별의 연구시설과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악화된 경영환경에도 통신장비의 국산화와 전문화를 위한 기업의 끊임없는 노력이 값진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신성장 동력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광범 기자 socoo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