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박은빈, 아역 데뷔→'우영우' 비하인드까지…유쾌한 시간 선사 ('유퀴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차혜영 기자]

텐아시아

(사진=방송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 배우 박은빈이 선물같은 시간을 선사했다.

‘우영우 신드롬’을 일으키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박은빈이 2개월의 휴식기 이후 새롭게 돌아온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의 첫 게스트로 출연했다.

지난 5일 ‘한 우물 특집’을 주제로 방송된 ‘유퀴즈’에 출연한 박은빈은 근황 토크를 시작으로 아역 배우 시절부터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비하인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박은빈은 “역할의 어려움을 떠나 감당해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 망설였던 것 같다. 미디어를 통한 영향력이 분명히 사회 전반에 있을 텐데 과연 이게 올바른 영향력을 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확신이 필요했던 것 같다. ‘과연 연기를 해도 되는 것일까’도 고민이었다. 누군가에게도 상처를 주고 싶지 않았던 욕심이 저를 망설이게 한 것 같다”라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연을 결심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다고 전했다.

이렇듯 꾸준히 연기를 해온 박은빈이지만 사실 배우를 계속하는 것이 무조건 적인 목표였던 것은 아니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박은빈은 “현재 시점에서는 한 우물을 판 거 같지만, 저는 꼭 이걸 해야겠다, 이런 적은 없다. 언제든 상처를 받거나 그러면 다른 일을 할 수 있도록 내가 기반을 잘 쌓아나가야겠다라는 생각을 가졌던 것 같다”며 “나에게 맞는 길을 찾고 싶어서 항상 제 안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게 꾸준할 수 있었던 비결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어린 시절부터 연기 활동과 학교생활을 병행해 ‘바른 생활 소녀’로 유명했다는 일화도 공개됐다. 제대로 놀아본 기억이 있냐라는 질문에 워터파크, 사륜구동 오토바이 같은 액티비티 활동도 하고, 혼자 노래방도 가봤다 답한 그는 일탈마저 반듯한 모습으로 모두를 폭소케 했다.

또 박은빈은 방송 말미 우영우 변호사에게 “당신을 알게 된 순간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마음속 깊이 사랑할 것이고, 영원히 행복하길 바랍니다”라고 진심 어린 메시지를 남기며 눈물지어 시청자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아역시절부터 15년간 매니저의 역할로 항상 함께한 어머니에게도 “앞으로도 지금까지처럼 저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가장 좋은 인생의 멘토로서 함께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영상편지를 보내며 감정에 북받쳐 또 한 번 눈물을 흘리며 마지막까지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처럼 ‘유퀴즈’에서 솔직 담백한 매력으로 본인의 속마음을 진솔하게 꺼내 놓은 박은빈은 맑고 해사한 미소로 가을밤 시청자들에게 기분 좋은 힐링을 전했다.

한편 박은빈은 오는 10월 23일 마닐라를 시작으로 방콕, 싱가포르, 도쿄에서 진행되는 첫 아시아 팬미팅 투어 ‘2022 PARK EUN-BIN Asia Fan Meeting Tour’을 통해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