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대전 현대아울렛 화재 관련 보상…협력사 직원 1000명 생활지원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달 26일 발생했던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화재와 관련해 입점 협력업체 등에 대한 보상 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우선 화재로 영업이 중단된 협력업체 브랜드의 중간 관리 매니저와 판매사원 등 약 1000명에게 긴급 생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중간 관리 매니저에게는 각 350만원, 일반 판매사원에는 각 250만원이 지급된다.

대전점과 거래해오던 협력업체 300여 곳에는 9월 결제대금 약 250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24일 앞당겨 지급할 예정이다. 시설·미화·보안 등 도급업체에는 급여 지급 등에 문제가 없도록 대전점 영업이 정상화되는 시점까지 도급비 전액을 지급하고, 업체 소속 직원들을 위한 추가 지원책도 검토하기로 했다.

아울러 화재로 판매가 불가능해진 입점 업체의 재고에 대한 보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현재 협력업체의 정확한 피해 규모 등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 재고 실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대전점 영업 중단으로 자금난을 겪을 수 있는 중소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긴급 무이자 대출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화재 사고에 무거운 책임감을 통감하며 추후 추가 지원 대책을 마련해 협력업체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며 “다시 한번 이번 사고로 피해를 본 모든 분께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7명이 숨진 이번 화재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경찰 합동 감식 등이 진행됐으나 일각에서 발화 지점으로 제기한 곳에서 수거한 잔해물 성분 분석 등에 시간이 더 소요될 전망이다.

백일현 기자 baek.ilhyu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