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도경수·이세희 '진검승부', 사이다 같은 액션 수사극 온다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김성호 감독과 도경수 이세희 하준(왼쪽부터 차례로)이 '진검승부'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도경수 이세희 하준이 액션 수사극으로 뭉쳤다. 이들은 '진검승부'를 통해 대중에게 통쾌함을 안길 예정이다.

5일 KBS2 새 드라마 '진검승부'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성호 감독과 도경수 이세희 하준이 참석했다.

'진검승부'는 부와 권력이 만든 성역, 그리고 그 안에 살고 있는 악의 무리들까지 시원하게 깨부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수사극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무브 투 헤븐'을 연출한 김성호 감독, 드라마 '스케치'를 공동 집필한 임영빈 작가가 이 작품을 위해 힘을 모았다.

캐스팅 향한 만족감

한국일보

김성호 감독이 '진검승부'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경수 이세희는 대본과 캐릭터에 깊은 끌림을 느껴 출연을 결심했다. 도경수는 "대본이 너무 재밌었다. 캐릭터들이 너무 매력적이었고 상황도 재밌었다"고 말했다. 이세희는 "대본을 봤을 때 재밌다는 생각이 떠올랐다. 다음 화가 기대되고 궁금하더라. 신아라라는 캐릭터가 멋져서 정말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하준은 김 감독의 이전 작품을 재밌게 봤으며 그를 향한 팬심을 지니고 있었다고 전했다. 도경수 이세희를 향한 믿음을 내비치며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도경수 이세희 하준 등의 캐스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캐스팅만 잘해도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한다. 좋은 배우들과 함께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 이전부터 눈여겨보던 배우들도 있고 같이 해보고 싶었던 배우들도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큰맘먹고 다 모아봤다"고 덧붙였다.

도경수의 4년 만 안방극장 복귀

한국일보

도경수가 '진검승부'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검승부'는 도경수의 전역 후 첫 드라마다. 도경수는 검찰 역사에 길이 남을 전무후무한 이단아 진정 역을 맡는다. 4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는 그는 "긴장을 너무 많이 했다. 반대로 너무 설레기도 했다"고 밝혔다. "최선을 다해 노력해서 또다른 모습을 보여드리자는 각오를 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했다.

독특한 매력을 지닌 진정을 표현하는 일은 쉽지 않았지만 이 고민은 곧 해결됐다. 도경수는 "진정은 나와 다른 모습을 많이 갖고 있다.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감독님과 얘기하고 배우분들과 호흡을 맞춰나가다보니 조금씩 편해져서 지금은 너무 즐겁게 촬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진정 캐릭터를 준비하며 외적인 변화를 시도하기도 했다. "머리도 바꿔보고 의상도 화려하게 입어봤다. 말투, 행동 등을 다르게 표현하려고 했다"는 게 도경수의 설명이다. 이어 그는 "데뷔 후 처음 파마를 해봤다. 그런 면에서 노력을 많이 했다"고 밝히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이세희·하준의 노력

한국일보

이세희가 '진검승부'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세희 하준은 자신이 맡은 캐릭터의 매력을 고스란히 표현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이세희는 깔끔한 일 처리 능력과 냉철한 상황 판단력을 지닌 중앙지검 형사부 선임검사 신아라로 변신한다. 그는 "신아라가 검사다. 직업적으로 오는 무게감,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가벼운, 코믹스러운 부분이 있는데 그런 면모도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전했다.

하준은 치밀하고 계획적이며 위로 올라가고자 하는 욕망이 큰 검사 오도환 역으로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 그는 "오도환 캐릭터는 시청자분들 입장에서 봤을 때 화나게 만드는 캐릭터다. 욕을 많이 먹을 듯하다"고 했다. "어떻게 하면 더 화나게 해드릴 수 있을지 고민했다. 매력이라면 마음껏 욕을 해줄 수 있다는 게 오도환의 매력이다"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도경수에 쏟아진 극찬

한국일보

하준이 '진검승부'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세희와 하준은 모두 도경수를 칭찬했다. 이세희는 도경수와의 연기 호흡이 100점 만점에 99.5점이라고 이야기해 두 사람의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러면서 "경수가 정말 잘한다. 배울 점이 많다"고 했다. 이어 "경수는 항상 현장에서 여유롭다. 난 경수처럼 여유롭지 않아 미안했다"고 말했다.

하준은 도경수의 눈빛을 떠올렸다. "도경수씨와 촬영하면서 팬분들의 마음을 알겠더라. 내가 팬이 됐다"는 게 하준의 설명이다. 하준은 도경수의 인품, 분위기를 칭찬했다. 또한 "연기하며 도경수씨의 눈빛을 봤다. 눈이 크고 맑고 선해 보이는데 은은하게 미쳐있는 듯한 느낌이 진정 캐릭터의 포인트라고 생각한다. 눈빛을 보니 짜릿했다"고 전했다.

종합선물세트 같은 드라마

한국일보

김성호 감독과 도경수 이세희 하준(왼쪽부터 차례로)이 '진검승부'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KBS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감독은 "불량 검사라는 특별한 캐릭터가 있다. 액션과 수사가 들어간 미스터리 스릴러에 코미디가 더해졌다. 종합선물세트 같은 드라마다"라고 말했다. 또한 "좋은 작품을 좋은 배우들과 함께하게 돼서 영광이다.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좋아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라고도 했다.

도경수는 공부, 일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봐주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이다처럼 스트레스를 통쾌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드라마다"라고 덧붙였다. 이세희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가 얼마나 통쾌하고 시원한지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하준은 "묵은 체증이 싹 내려가는 드라마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진검승부'는 이날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