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속보] 군 관계자 "어젯밤 현무-2C 발사 직후 군 골프장에 낙탄"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에 대한 대응 사격 과정에서 발생한 현무-2 미사일 낙탄과 관련해, 군 관계자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군 관계자는 한미 사격부대는 어제 사격현장에 도착해 사격 전 안전 조치를 실시하고 비사격훈련을 통해 절차를 숙달하고 23시에 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첫 번째 사격인 현무 미사일 1발이 발사된 직후 비행단 내 야지, 즉 비행단 내에 있는 군 골프장 페어웨이에 비정상 낙탄되었지만, 군과 민간의 인명 피해와 화재 및 폭발은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현장부대에서는 위험반경 내에 있는 인원과 차량의 접근 통제하고 장병들을 안전지역으로 대피시켰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무 미사일의 사격은 중지하고 계획된 에이태킴스 사격은 미사일 외관의 안전 유무를 확인하고 미사일의 사격 제원을 3차례 검증하는 등 안전조치 이후 시행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이번 비정상 낙탄 관련해 군과 ADD, 생산업체 등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비정상 낙탄 원인에 대한 정밀 분석을 실시하고, 육군과 ADD 주관하에 보유량 전량에 대해서 탄약 이상 유무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사격과 관련해 사격 전에 관공서 및 어촌계 등에 협조해 주민들에 알렸지만, 우발사항 발생 시 적절한 조치를 못해 큰 불편을 드리게 돼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YTN 한연희 (hyhe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