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영상] 흉기 들고 파출소 난입한 정신질환자…아찔한 순간 경찰의 선택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지난 2일 오후 3시 50분께 부산 사상구 학장파출소에 40대 남성 A씨가 흉기를 들고 들어오는 모습. [사진 = 부산경찰청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 정신질환이 있는 남성이 흉기를 들고 파출소에 난입했다가 테이저건을 쏜 경찰관에게 제압됐다.

5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3시 50분께 부산 사상구 학장파출소에 40대 남성 A씨가 흉기를 들고 들어왔다. A씨는 "나를 알아주는 사람이 없다. 오늘 죽을 것이다"라며 근무 중인 경찰을 위협했다. 그러자 맨 앞쪽에 앉아있던 길은경 순경이 침착하게 일어나 테이저건을 꺼내며 무전으로 지원을 요청했고, 유미근 팀장(경감)이 테이저건을 들고 A씨에게 다가가 설득을 시작했다. 경찰관들이 계속 흉기를 내려놓으라고 요청하는데도 불구하고 A씨가 칼끝을 잡으며 위협적인 태도를 취하자 유 팀장이 테이저건을 쏴 제압했다. 이후 길 순경은 A씨가 들고 있던 흉기를 재빠르게 빼앗고 유 팀장과 함께 A씨에게 수갑을 채웠다. A씨는 경찰에 오랫동안 정신질환을 앓았고 약물치료 중이라고 진술했다.

매일경제

지난 2일 오후 3시 50분께 부산 사상구 학장파출소에 40대 남성 A씨가 흉기를 들고 들어오자 길은경 순경이 테이저건으로 A씨를 겨누는 모습. [사진 = 부산경찰청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은 정신질환이 있는 A씨를 부산시립정신병원에 응급 입원시키고 보호자에게 간호하도록 조치했다.

사상경찰서 관계자는 "길 순경은 경찰이 된지 1년도 안 된 신임 여경인데도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큰 사고를 막았다"며 "당시 A씨가 술에 취해 극단적 행동을 보이려고 하는 상황이라 테이저건을 쏠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부산 = 박동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