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KBS 단막극 '양들의 침묵', 김새벽X전혜원 출연확정 [공식입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김새벽과 전혜원이 단막극 ‘양들의 침묵’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오는 11월 첫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단막극의 여덟 번째 작품 ‘양들의 침묵’은 ‘안전한 침묵’과 ‘정의로운 고발’ 사이의 선택의 기로에 선 대위의 이야기다.

‘양들의 침묵’은 마지막 진급 기회를 잡기 위해서 사건을 침묵해야만 하는 대위 최형원의 갈등을 다룬 드라마다. 2019 KBS 단막극 극본공모 우수작으로 당선된 ‘양들의 침묵’에는 김새벽과 전혜원이 출연을 확정 짓고 호흡을 맞춘다고 해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김새벽은 극 중 학사장교 출신의 대위로, 공군 13전투비행단 대공방어대장으로 복무 중인 최형원 역을 맡았다. ‘브로커’, ‘소피의 세계’, ‘킹메이커’, ‘홈타운’, ‘벌새’ 등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존재감을 빛낸 김새벽이 진급을 앞두고 딜레마에 빠진 고뇌를 어떻게 표현해 낼지 기대를 부른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결혼 작사 이혼 작곡’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눈도장을 찍은 전혜원은 임다인으로 분한다. 임다인은 사관학교 출신의 방공포 특기 장교로, 부당한 사건을 겪은 후 완전히 변화하며 갈등의 중심에 서는 인물이라고 해 시선을 모은다.

이렇듯 ‘양들의 침묵’은 뚜렷한 개성을 자랑하는 배우 김새벽, 전혜원의 만남을 통해 신선한 단막극을 선보일 전망이다. 가슴을 울리는 묵직한 메시지를 담은 드라마의 탄생이 기다려진다.

한편, ‘KBS 드라마스페셜’은 한국 드라마 산업의 토대라고 평가받는 지상파 유일의 정규 편성 단막극으로서 매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올해는 영화 2편과 단막극 8편으로, 장르를 넘나드는 소재의 작품들과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라인업으로 안방극장에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KBS 드라마 스페셜 2022’는 KBS 2TV에서 11월 첫 방송된다.

사진 = 키이스트, 와이원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