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같이 해볼래?" "좋아" 이승기♥이세영 달달 로맨스 시작···'법대로 사랑하라' 시청률은 하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와 이세영이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5일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극본 임의정/ 연출 이은진)는 전국 기준 시청률 6.2%를 기록했다. 앞선 방송분 6.5% 보다 0.3%P 소폭 하락한 수치다.

갑자기 사고를 당한 김유리(이세영)가 응급실에서 눈을 뜬 사이, 김정호(이승기)는 이편웅(조한철)을 향해 주먹을 날렸고, 만신창이가 된 모습으로 김유리가 있는 병원을 찾았다. 김유리가 걱정하자 괜히 버럭 했던 김정호는 “제발, 다신 다치지 마, 제발··· 내가 죽을 것 같아”라며 애절함을 드러냈다.

김정호는 김유리 퇴원 후 밀착 케어에 나섰다. 그는 김유리를 혼자 두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과보호로 설렘을 유발했다. 김정호는 김승운(전노민)의 거짓말에 화가 나 가출을 감행한 엄마 이연주(이미숙) 앞에서도 유난을 이어갔지만 김유리는 김정호를 용서했음에도 아무렇지도 않게 가까워지는 건 힘들다고 토로했다. 그때 이회장(전국환)이 김정호를 찾아왔다. 그는 김정호에게 이편웅이 자신의 해임안을 주제로 한 주주총회를 개최했고, 현재 이편웅이 도한 그룹 비리를 폭로한 사람으로 둔갑했으니 도한 그룹에 들어와 이를 말려달라고 부탁했다. 이와 함께 김정호는 과거 아빠가 자신과 엄마를 지키기 위해 이회장의 말을 들었던 것을 알게 돼 충격에 빠졌다.

그 사이 의뢰인 희연이 로카페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했다. 그는 한평생 가족을 위해 희생한 것도 모자라 아픈 아버지를 돌보고 있지만, 유산에서도 오빠들에게 밀리는 상황이었다. 희연의 오빠 부부들이 갑자기 로카페로 쳐들어 와 아수라장을 만들었고, 오빠 부부들이 떠난 뒤 희연은 자신의 희생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가족들을 향한 속상함에 눈물을 흘렸다. 김유리는 희연의 정당한 유류분과 기여분을 찾기 위해 도와줄 것을 선언, 응원의 의미로 이연주, 최 여사(백현주)와 김천댁(장혜진)과 술을 마셨다. 만취가 된 김유리를 발견한 김정호는 김유리를 집에 바래다준 후 안 취했다는 김유리와 실랑이를 벌이다 김유리 위에 넘어지는 묘한 자세를 연출했다. 김유리는 “너··· 그때 그거.. 다시 말해봐”라며 수줍어했다. 그를 향해 김정호는 “내가 너 사랑한다고 말한 거?”라며 입술을 가까이했다. 이후 입술이 닿을 듯 가까워지자 고개를 돌리며 “미안. 근데 난 술 취한 여자랑은 키스 안 해”라고 장난쳐 분위기를 풀었다.

다음 날 김유리는 집에 온 엄마 송옥자(황영희)가 김정호와 자신을 응원하자 “정호가 누구 아들인지, 엄마는 뉴스를 보고도 그 말이 나와?”라며 의아해했다. 송옥자는 “억울한 사람으로 세상 살지 마. 그게 느이 아빠가 가장 바라지 않는 일일 거야”라고 애틋하게 충고해 김유리의 생각을 흔들었다. 또한 김유리는 희연 아버지의 마지막을 함께 본 후 “아버지가 저한테 남겨준 것들이 참 많은데 그중에 억울함이 다른 걸 다 가리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어요”라며 느낀 바를 드러냈다. 김유리는 김승운을 찾아가 장인어른과 처남을 위해서 증거를 인멸한 건 대한민국 법으로는 처벌이 되지 않는다며 김승운의 행동으로 인한 대가를 자신과 엄마가 치렀음을 알렸다. 김유리는 이를 악물고 살아온 모든 순간들에 김정호가 있었다며 “아저씨가 안 받는 벌, 정호가 받고 있는 건 알고 있으셨어요? 제 옆에서 아저씨가 구하지 않은 용서를 정호가 대신 구하고 있었다는 걸 알고는 계셨나요?”라고 호소하며 김정호의 진심을 전했다.

그 간의 심정을 털어놓은 김유리는 김정호를 만났고 결연한 표정으로 죄는 상속되지 않아도 억울함은 상속된다고 말했다. “난 근데 이것 때문에 평생 불행하고 싶진 않아. 이게 너한테 가지 못하는 이유이고 싶지도 않고. 그래서 해결하려고”라며 변화된 마음을 내비쳤다. 김정호는 “내가 물려받은 억울함, 네가 물려받은 책임감··· 우리 그거 같이 없애 버리자”며 동조했다. 마지막으로 김유리가 “잘못한 사람은 법정에 세우고 우리 아버지 같은 사람들이 더 이상 생기지 않게 하는 거. 어떻게, 같이 해볼래?”라고 비장하게 손을 내밀자, 김정호가 “좋아. 해보자”라고 손을 잡으며 앞으로의 로맨스를 예고했다.

이채홍 기자 homi@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