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KIA, '5위 굳히기'…SSG는 우승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줌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 [원문에서 영상 보기] https://news.sbs.co.kr/z/?id=N1006920744

<앵커>

프로야구 KIA가 LG를 꺾고 5위를 굳히며, 가을 야구 진출 매직넘버를 두 개로 줄였습니다. 선두 SSG는 2위 LG의 패배로 남은 매직넘버 한 개가 지워져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유병민 기자입니다.

<기자>

4년 만의 포스트 시즌 진출에 세 걸음을 남긴 KIA는 1회부터 타선이 폭발했습니다.

소크라테스의 선제 2타점 2루타에 이어 최형우가 LG 선발 임찬규를 공략해 투런 홈런을 쏘아 올려 잠실구장 원정 팬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선발 이의리가 5회까지 두 점만 내주고 버티자 타선이 6회 다시 힘을 냈습니다.

박동원의 2타점 적시타, 류지혁의 1타점 우중간 적시타 등으로 넉 점을 뽑아 승부를 갈랐습니다.

KIA는 LG에 8대 3으로 승리하고, 6위 NC와 승차를 두 경기 반으로 벌려 5위 굳히기에 들어갔습니다.

---

2위 LG가 패하면서 어제(4일) 경기가 없던 선두 SSG는 남은 매직넘버 한 개가 자동으로 지워져 정규 시즌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KBO 사상 최초로 정규 시즌 첫 경기부터 1위 자리를 한 번도 내주지 않는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한 SSG는 오늘 잠실 두산전을 앞두고 정규시즌 우승 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

3위 KT는 삼성을 7대 3으로 제압하고, 4위 키움과 승차를 반 경기로 벌렸습니다.

황재균이 결승타 포함 3안타 3타점 맹타를 휘둘렀고, 김민혁이 2안타 4타점으로 팀 승리에 힘을 보탰습니다.

7위 삼성은 5위 KIA의 승리로 포스트 시즌 탈락이 확정됐습니다.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