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NAVER,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한걸음 더-NH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머니투데이

NH투자증권은 5일 NAVER에 대해 북미 중고거래 플랫폼 포쉬마크 인수로 글로벌 플랫폼 사용자를 확보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했다. 다만 단기 실적에는 부정적이며 본업은 외부 환경 변화에 따른 업황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되 목표주가를 36만원에서 27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포쉬마크 인수는 국내 매출 비중이 높은 네이버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좋은 딜"이라며 "다만 당장 실적에는 부정적이고 시너지는 2024년 이후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외부 경기에 민감한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성장률 둔화가 나타나고 있어 2022년 이후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이 불가피하다"며 "어제 인수를 발표한 포쉬마크로 글로벌 커머스 사업 확대 긍정적이나 인수 마루리될 경우 현재 영업적자로 실적에는 일부 부정적 영향이 있겠다"고 판단했다.

'Poshmark'는 미국 내 패션 중심의 리커머스(중고거래) 사업을 하는 플랫폼으로 월평균 1840만명의 액티브 유저와 800만명의 액티브 바이어를 보유했다. 2021년 거래대금이 18억달러, 매출액 3260만달러 기록 중이다.

안 연구원은 "네이버의 약점 중 하나가 글로벌 영향력이 떨어진다는 것인데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커머스 플랫폼과 유저 베이스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3분기는 실적 부진을 예상했다. 네이버는 3분기 매출액 2.09조원(전년비 +20.9%, 전분기 대비 +2.1%), 영업이익 3349억원(전년비 -4.2%, 전분기 대비 -0.4%)을 예상하며 영업이익 당사 기존 추정치 3506억원 및 컨센서스(전망치 평균) 3549억원을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오프라인 경제 활동 증가와 경기 둔화로 인해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성장률 부진 여파가 있겠다고 분석했다.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