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상인교육부터 홍보영상 제작까지...관악구,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관악구의 소상공인 SNS 홍보콘텐츠 지원사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가 최근 소비 경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입과 신규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 이후 온라인쇼핑이 소비 경향의 주축으로 자리 잡았지만, 영세 소상공인은 기회나 방법을 몰라 온라인 시장에 진출조차 못 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지난해부터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5개 권역 10대 골목상권을 지정하고 제2의 ‘샤로수길’이 될 수 있도록 이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골목상권 상인들의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SNS 홍보, 마케팅 기술 등을 중심 주제로 한 ‘상인 동아리’를 활성화하고, ‘상인 교육’을 추진해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이끈 바 있다.

하반기에는 온라인 매체를 통한 일반인의 홍보가 소비로 직결되는 ‘바이럴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10대 상권 내 30개 점포를 대상으로 홍보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명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홍보를 제공함으로써 상권 내 고객 유인을 도모할 수 있는 ‘SNS 홍보콘텐츠 지원’을 추진한다.

이외에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의 구조적 이해부터 판매 상품의 기획 구성까지 이론과 실무를 모두 배울 수 있도록 ‘온라인 시장 첫걸음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10월 중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관내 소상공인 70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온라인 판매가 어렵다고 느꼈던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개척을 통해 위기를 이겨나갈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필요한 지원과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김채빈 기자 (chaeb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