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하나투어, 질병관리청과 'SAFETY CODE' 캠페인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 하나투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투어가 이달 질병관리청과 함께 지속 가능한 안전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 캠페인 'SAFETY CODE'를 진행한다.

4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하나투어의 안심 여행 지원 프로그램 'SAFETY&JOY'를 알리고, 질병관리청의 검역정보사전입력시스템 'Q-코드(Q-CODE)' 등록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숨어있는 안전여행 미션코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14일까지 하나투어 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안전 여행과 관련한 4개의 미션코드를 찾아 댓글로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권 2매(3명)와 폴라로이드 카메라(20명), 휴대용 전기포트(50명), 안전여행 키트(30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1일 발표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당사는 유례없는 팬데믹 시대에 고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 안심 여행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안전 여행 문화 확산과 지속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고객들에게 필요한 요소를 살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여행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SAFETY&JOY'는 출발 전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를 이용한 여행 준비 점검, 안전한 여행 일정과 24시간 해외 긴급의료지원 서비스, 코로나 확진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여행의 전 과정에서 여행객들이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질병관리청의 'Q-코드'는 귀국 전 검역 정보 입력 시, 빠른 검역 심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