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슬기 "8년만 솔로 데뷔…강렬하고 과감한 모습 보여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슬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레드벨벳 슬기가 데뷔 8년 만의 솔로 데뷔 소감을 밝혔다.

4일 오후 슬기의 첫 솔로 앨범 ‘투애니에잇 리즌스’(28 Reasons)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슬기는 "그동안 많은 활동을 했지만 솔로는 또 다르더라. 오랜 시간 준비했는데도 실감이 안 났는데 이렇게 간담회를 하니 실감이 난다.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슬기가 레드벨벳으로 데뷔한 지 8년 만에 선보이는 첫 솔로 앨범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투애니에잇 리즌’를 비롯해 ‘데드 맨 러닝’(Dead Man Runnin’), ‘배드 보이, 새드 걸’(Bad Boy, Sad Girl), ‘애이웨어 벗 홈’(Anywhere But Home),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크라운’(Crown) 등 6곡이 수록됐다.

슬기는 "데뷔 8년 만에 처음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타이틀곡 포함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보컬적으로도 다양한 색을 보여주려 노력했고, 그동안 보여드린 모습과는 다르게 더 강렬하고 과감한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했다.

슬기는 또 "티저에서 이중적인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콘셉트의 모티브는 백설공주와 왕비였다. 내 이름이 슬기, 영문으로 S, G니까 백설공주와 왕비로 표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슬기는 "선과 악을 표현하면서 백설공주를 표현하면서도 너무 착해보이지 않게, 왕비를 표현하면서도 너무 나빠보이지 않게 표현하려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투애니에잇 리즌스’는 그루비하고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좋아하는 상대를 향한 순수한 관심과 짓궂은 장난기를 모두 가진 선과 악이 공존하는 캐릭터가 등장, 우리의 관계를 둘러싼 수많은 이유들에 대한 궁금증을 던진다.

슬기의 첫 솔로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