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엔화 약세 득템 기회" 롯데免, LDF BUY에 '일본직구관'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엔화 약세에 일본 직구 인기…화장품, 식품 등 250여개 상품 선봬

타 사이트 대비 약 30% 저렴하게 구매 가능, 100원 딜 등 이벤트도

아시아경제

롯데면세점, LDF BUY '일본직구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면세점은 최근 엔저 현상에 늘고 있는 일본 직구 열풍에 따라 해외 직구 온라인몰인 '엘디에프바이(LDF BUY)'에 일본직구관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엔저 현상 장기화에 따라 해외직구족들이 가격 메리트가 높은 일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분기 일본 직구 거래 규모는 1038억원으로 1분기 대비 11.7% 증가했다. 미국과 유럽 직구 금액이 감소한 것과 대조적이다. 이는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을 넘은 것과 달리 엔화의 경우 올초 100엔당 1030원대였던 환율이 980원대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일본 직구족들을 겨냥해 인기 일본 상품 250여개를 LDF BUY에서 선보인다. 그동안 LDF BUY에선 주로 롯데면세점 호주법인에서 소싱한 호주, 뉴질랜드산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선보였다. 이번 일본직구관 오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한 일본직구관에선 일본 여행 필수품으로 알려진 센카 퍼펙트휩, 휴족시간, 곤약젤리를 비롯해 츠바키, 트란시노 등 인기 일본산 헤어제품과 화장품, 성인용품이 타일본직구 사이트 대비 약 30% 저렴하다. 롯데면세점 도쿄긴자점에서 직접 소싱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LDF BUY는 이번 일본 직구관 오픈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3만원이상 일본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일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인기 일본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LDF BUY에선 가을을 맞이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연말까지 신규가입 고객에겐 50% 할인권을 포함한 웰컴쿠폰 3종을 지급하고, 롯데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창영 롯데면세점 글로벌본부장은 "국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일본 상품을 매력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직구 상품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LDF BUY를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해외직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DF BUY는 롯데면세점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해 지난해 6월 오픈한 온라인몰로, 호주, 일본 등 롯데면세점 해외법인이 상품 소싱 및 판매를 담당한다. 판매 상품은 면세품이 아니므로 출국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평균 7일 이내에 구매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