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대전하나시티즌 대표 ‘님블’, K리그 여자풋살대회 퀸컵 준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2022 K리그 여자 풋살대회 퀸컵(K-WIN CUP)’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10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개최됐다. K리그 12개 팀이 참여하여 조별 리그(3팀, 4개 조)와 토너먼트로 방식으로 진행됐다.

예선에서 FC서울, 성남FC를 각각 1-0, 4-0으로 제압하고 조 1위를 차지한 대전은 순위별 토너먼트에서 강원FC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 대회 우승 후보로 꼽혔던 수원삼성을 만난 대전은 아쉽게 0-1로 패하며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대전하나시티즌을 대표해 대회에 출전한 ‘님블(nimble)’팀은 지역 연고의 여성 풋살팀으로 지난 8월 대전하나시티즌이 개최한 ‘2022 하나퀸즈컵’우승을 통해 구단 대표팀의 자격을 획득했다. 다양한 전국 대회 입상 경력이 있는 대전 지역 여성 풋살의 대표적인 강호다.

대전하나시티즌 허정무 이사장은 “구단 대표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해 준우승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둔 님블에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최근 여성 축구붐으로 우리 지역에도 많은 동호회팀이 생겼다. 지역 여성 축구의 지속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구단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하나시티즌은 프로 선수들에게 직접 축구 강습을 받을 수 있는 여성 축구 원데이 클래스 ‘왓 위민 원트’를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 중이며, 지난 8월 지역 여성 풋살동호인 대회‘하나퀸즈컵’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여성 축구 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