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일본 야구 무라카미, 역대 일본인 한 시즌 최다 홈런 56개 신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프로야구 야쿠르트의 거포 무라카미 무네타카가 역대 일본인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58년 만에 갈아치웠습니다.

무라카미는 어제(3일) 일본 도쿄 메이지진구구장에서 열린 요코하마와의 홈경기에 4번 타자 3루수로 출전해 7회 우월 솔로포를 터뜨려 시즌 56호로 1964년 오사다하루 소프트뱅크 호크스 구단 회장이 1964년 작성한 일본인 단일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58년 만에 경신했습니다.

지난달 13일 요미우리와의 경기에서 홈런 2방을 몰아쳐 오사다하루와 어깨를 나란히 한 무라카미는 21일 만에 대포를 재가동하고 마침내 일본인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의 새 주인공이 됐습니다.

무라카미는 이미 센트럴리그 정규리그 1위를 확정한 야쿠르트의 올 시즌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홈런 신기록을 작성하고, 타격, 홈런, 타점 1위를 확정하며 역대 일본 야구 최연소 타격 3관왕도 동시에 달성했습니다.

종전 최연소 타격 3관왕은 29세에 위업을 이룬 오치아이 히로미쓰 전 주니치 감독이었습니다.

무라카미가 2013년 블라디미르 발렌틴이 수립한 일본 야구 한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깨진 못했지만, 이제 스물 두살의 나이에 정규리그 최종전의 마지막 타석에서 일본인 역대 최다 홈런과 타격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스타성에 일본 언론과 팬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무라카미가 56번째 홈런을 치면 1억 엔, 약 9억 9천500만 원짜리 집을 주겠다던 부동산 업체 오픈 하우스는 일본인 홈런 신기록과 최연소 타격 3관왕 기록이 동시에 수립되자 금액을 세 배로 높여 3억 엔, 29억 8천600만 원짜리 주택을 무라카미에게 주기로 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배정훈 기자(baej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