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보이스 피싱에 2억 뜯긴 母…아들 "앞길 막막" '물어보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물어보살'. 2022.10.04.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영상 캡처)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현숙 인턴 기자 = 어머니가 보이스 피싱으로 2억원대의 돈 피해를 봤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Joy 예능물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어머니가 보이스 피싱을 당해 걱정하는 32살 아들의 사연이 소개됐다.

이날 운수업을 하고 있는 고민남은 "저희 어머니가 보이스 피싱 피해를 입으셨다. 금액이 2억 400만 원 정도 된다"고 털어놨다.

그는 피해 과정에 대해 "처음에는 02로 시작된 번호로 문자가 왔다. 어머니가 문의 전화를 했더니 저렴한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하길래 어머니가 여러 번에 걸쳐 입금하셨다"며 "하루에 600만~800만 원이 출금됐고 34일 정도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800만 원 먼저 드렸고 최근 1000만 원을 드렸다. 누나 내외가 3000만 원을 어머니께 드렸다"며 "어머니 돈 포함해서 현금 피해가 1억 원인데 나머지는 카드였다"고 말했다.

그는 "조직이 카드를 퀵으로 보내라 해 어머니가 3개 은행 카드를 직접 성남까지 퀵 배송으로 보내셨다더라. 카드로 오니까 비밀 번호까지 알아내 대출까지 받아가 현재 카드 빚이 1억 400만 원"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피해 상황을 바로 해결할 수 없다고 밝힌 고민남은 "경찰에 알아보니 조직의 두목은 외국에 있고 잡아도 보상을 잘 못 봤는다는 얘기가 나온 상황이라 아직까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그는 "어머니가 자주 가시던 강원도 밭에 집을 지으려 열심히 저축하셨는데 모아둔 돈은 다 넘어갔고 3개 카드사에 장기로 상환 신청을 해두셨다"며 "제가 운석으로 매달 100만 원씩 드리기로 했다"고 현재 상황을 설명했다.

어머니의 상태를 묻자 고민남은 "죄책감 때문에 극단적인 이야기도 하시고 친아버지는 제가 생후 한달 만에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홀로 10년 넘게 저희 남매를 키우셨다"며 "몸도 안 좋으신 어머니께서 대형 물류센터에서 야간 일을 하신다고 해 쓰러지실까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서장훈은 "참 안타까운 일이다. 혹시라도 어머니 방송보시면 사람은 누구나 실수한다. 나쁜 생각 절대 하지 마시고 자식들을 위해서 건강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이수근 또한 "아들도 해결책을 찾고 있다. 힘들수록 가족이 똘똘 뭉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the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