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롯데슈퍼, 김장 절임배추 8만박스 사전예약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추 도매가격 전년보다 50% 이상 상승

시세 대비 절반 가격, 간편김장키트도 선봬

헤럴드경제

[롯데슈퍼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배춧값 폭등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롯데슈퍼가 김장 물가 안정화를 위해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5~11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슈퍼는 절임배추 사전예약 물량을 전년 대비 30% 가량 확대해 5일부터 일주일간 1700톤(8만박스) 한정으로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10월 배추 도매가격은 전년보다 54.6%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롯데슈퍼는 계약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산지 물량을 사전 협의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먼저 대표상품으로 20kg 박스 단위 절임배추를 사전예약 받는다. 김장배추 1등 산지의 황토에서 생육한 해남 절임배추(20kg)와 해발 700m 고랭지에서 키운 아삭한 평창 절임배추(20kg)를 행사카드 결제시 할인하며, 해발 400m 준고랭지에서 키운 괴산 절임배추(20kg)도 예약구매할 수 있다.

김장이 익숙하지 않거나 힘에 부치는 1~2인 가구를 위한 ‘간편 김장키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절임배추 7kg(약 3포기)와 전라도식 김치양념 2kg 구성이다. 이 외에도 알타리 김치, 갓김치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슈퍼는 2016년부터 해남군청과 협업해 지역 농산물 활성화에 애쓰고 있으며, 올해부터 평창, 괴산, 순창으로 계약산지와 생산시설을 확대해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에 보탬이 되고 있다. 이번 절임배추 사전예약 상품들은 100%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다. 사전예약한 상품은 11월 4일부터 12월 17일 사이에 지정한 날짜에 매장에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홍윤희 롯데슈퍼 채소 MD(상품기획자)는 “올해 배추 작황이 불안정한 만큼 더욱 더 신경 써서 좋은 품질의 절임배추를 저렴하게 준비했다”며, “더욱 다양한 김장 채소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물가 걱정없이 김장 준비를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