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정재,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2위 하정우·3위 현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정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이정재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1위에 올랐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3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영화배우 이정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수상하다, 감사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에미상, 오징어 게임, 헌트'가 높게 분석됐다"고 전했다.

2022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정재, 하정우, 현빈, 안성기, 조우진, 손석구, 진선규, 손예진, 황정민, 정우성, 박지환, 위하준, 송중기, 서인국, 유해진, 김혜수, 이이경, 박서준, 박해일, 이병헌, 김태리, 정호연, 이유미, 공유, 유아인, 정우, 박세완, 고윤정, 한효주, 정해인 순이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