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블랙핑크, 美 빌보드 200 4위…2주 연속 최상위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2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빌보드 메인 차트서 2주 연속 최상위권 유지에 성공하게 됐다.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는 지난주 빌보드 200에 1위로 첫 진입한 바 있다. 이는 K팝 걸그룹 최초인 동시에, 전세계 여성 그룹으로서는 2008년 4월 5일 미국의 대니티 케인(Danity Kane) 이후 약 14년 5개월 만의 기록이었다.

빌보드 200 차트가 전세계 음반 시장 내에서 갖고 있는 파급력과 비영어권 아티스트에게 여전히 진입 장벽이 높은 점을 떠올리면 그 의미가 적지 않다. 블랙핑크의 탄탄한 입지를 확인한데 이어 이제는 장기적인 호성적까지 기대되는 상황.

실제 빌보드는 "미국 내 블랙핑크의 영향력과 존재감은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이번 앨범은 글로벌 팬들의 니즈에 상응하는 완성도가 있으며, 블랙핑크는 현재 전 세계가 열광하는 K팝의 대표주자다"라고 전망했다.

블랙핑크는 빌보드뿐 아니라 각종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차트,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의 위클리 톱 송 차트에서 모두 정상을 밟았다.

블랙핑크는 이 기세를 몰아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의 포문을 연다.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서도 콘서트를 개최해 K팝 걸그룹 사상 최대 규모인 총 150만 명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