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동해서 해양 사고 잇따라…다이버·요트 승객 등 16명 구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천절 연휴 강원 동해에서 해양 사고가 잇따라 스쿠버 다이버와 요트 승객 등 10여 명이 해경에 구조됐습니다.

속초해양경찰서는 어제(2일) 오후 2시 30분쯤 속초항 인근 섬인 조도 해상에서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던 일행 5명이 물 밖으로 나올 시간이 되었음에도 나오지 않는다는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이들 5명과 함께 다이빙에 나섰던 다이버들은 물 위로 올라와야 할 시각이 지났는데도 5명이 보이지 않자 해경에 신고했습니다.

해경은 구조대와 연안 구조정, 경비함정 등을 현장으로 급히 보내 수색을 벌이던 중 인근 어선 선장으로부터 다이버를 발견했다는 연락을 받고 5명 모두 무사히 구조했습니다.

이보다 앞선 오전 11시 21분쯤 양양군 동호해변 앞 약 500m 해상에서는 선장 1명과 승객 10명이 탄 10.4t급 요트 1척이 스크루에 부유물이 감기면서 운행할 수 없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해경은 연안 구조정과 경비함정을 보내 선장을 비롯한 11명을 육상으로 옮기고, 요트는 경비함정을 활용해 인근 항구로 예인했습니다.
김지욱 기자(wook@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