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천시,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한예종 교수 홍보대사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김덕수(왼쪽) 한예종 교수와 김경희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지난 2일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한국종합예술학교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관객, 문화예술인, 공연 관계자 등이 지켜보는 가운데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도 펼쳐졌다.

김 교수는 앞으로 홍보영상, 소식지 제작, 각종 축제·행사 참여 등을 통해 이천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덕수 교수는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아름다운 고장 이천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것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물놀이를 전 세계에 알린 것처럼 이천시를 전국 방방곡곡, 전 세계에 알려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덕수 교수는 공연을 통해 사물놀이와 국악의 저변 확대에 기여를 해왔다. 외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물놀이의 진수를 전 세계에 알려왔다. 남사당패 출신으로 사물놀이를 처음 만들었다. 2014년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연희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