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샤잠 10주째 1위...기록의 문을 끝없이 오픈하는 방탄소년단 진,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10주째 1위를 기록하며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유일무이한 위상을 보여줬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은 9월 29일 발표된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week's top 10 artist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주 연속 1위 기록이다.

이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1위의 대기록이자 2022년 전 세계 아티스트 중 최장 1위 기록이다. 진은 또다시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은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치열하게 경쟁 중인 '샤잠 글로벌 주간 톱10 아티스트'에 17주의 '톱2', 18주의 '톱10'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 또한 K팝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으로, 진은 또다시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진이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 역시 해당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어, 진은 솔로 아티스트와 그룹을 모두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티스트란 신기록도 세웠다.

1위 진에 이어 2위 크리스 브라운(@chrisbrown), 3위 데이비드 게타 & 비비 렉사(@davidguetta & @BebeRexha) 등이 이름을 올리며, 진은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지난해 11월 7일 'Yours' 발매와 동시에 샤잠 차트에 진입한 진은 10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샤잠에서 수많은 신기록을 세우며 범접할 수 없는 '글로벌 샤잠킹'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진의 'Yours'는 10월 01일 기준 1055만 샤잠을 돌파했다. 이는 샤잠 K팝 역대 최초이자 가장 많이 샤잠 된 곡이란 신기록이다. 이로써 진은 역대 K팝 중 가장 많이 샤잠된 솔로곡과 그룹곡(Dynamite)을 가진 최초이자 유일한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샤잠 '글로벌 TOP 200' 차트에서 K팝 최초이자 최장 1위인 92일 1위를 기록한 'Yours'는 1일 기준 2위에 오르며 130일 연속 '톱2', 143일 '톱10'을 기록하며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의 막강한 파워를 보여줬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샤잠 '일본 TOP200' 차트에서도 샤잠 역대 최장 연속 1위인 176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총 209일의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에 'Awake'(어웨이크), 'Epiphany'(에피파니), 'Moon'(문)까지 진의 솔로 4곡이 1위부터 4위까지 '톱4'을 석권하며, 진은 133일 연속 솔로 4곡을 동시에 차트인 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샤잠 '한국 TOP 200' 차트에서도 40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총 124일의 1위를 기록했다. 해당 차트 'Moon', 'Epiphany', 'Awake'까지 진의 솔로 4곡을 79일 연속 동시에 차트인해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샤잠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296일의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가고 있으며, 'K-Pop' 부문에서도 'Moon', 'Epiphany', 'Awake'가 58일 연속 '톱10'에 안착해 진의 강력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진은 어떠한 프로모션이 없어도 계속해서 수많은 신기록을 경신하며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의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빛나고 있다. 또한 진은 다채로운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에 다음 행보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